본문 바로가기

욕 실

옻으로 만든 욕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일본식 목욕법인 후로(furo)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후로란 일본식의 욕조에 뜨거운 물을 채운 뒤 몸을 담그는 것으로 하루의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일본식 욕조이다.


옻을 이용한 미술 공예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원목을 준비하여야 한다. 이 작업은 '원목 장인'이라 불리우는 고도로 숙련된 기술자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옻 공예품의 성패는 이 첫 번째 작업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 다음 단계는 옻칠을 하는 것이다. 옻칠을 하고 이를 다시 가는 작업을 여러번 반복해야만이 훌륭한 작품이 완성되며 이 또한 숙련된 장인이 직접 작업을 하게된다. 옻이 떨어지고 깨지면 그 공예품을 보다 오래 사용하기 위해 다시 옻칠을 하는데 이때야말로 영구적이고 완전한 환경 예술작품이 탄생하게 된다. 


오랜 기간에 걸친 과정을 통해 옻으로 만든 욕조를 탄생시킨 디자이너 유키오 하시모토(Yukio Hashimoto)는 자신의 욕조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이러한 예술작품을 항상 욕실에 놓아둘 필요는 없다. 소파나 다른 가구들은 자유롭게 모양을 바꾸고 이곳저곳에 배치하면서도 욕조는 항상 욕실에만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정원이나 거실 한 가운데에 옻으로 만든 욕조를 두고 혼자 그 안에서 몸을 담그고 하루의 피로를 푼다면 그보다 더 멋진 일은 없을 것이다. 집안 어느 곳이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곳에 욕조를 배치한다면 목욕이 주는 진정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옻으로 아름답게 장식된 욕조를 집안 어딘가에 놓아둔다면 그 자체로도 하나의 옻 공예 예술품이 되는 것이다. 


출처 http://www.furo.co.jp/english/products/products_Urushi.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