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대개 4.95m2(1.5평) 정도의 공간이 허락되는 아파트 욕실. 욕조, 세면대, 변기, 수전 등 꼭 필요한 가구만 놓아도 꽉 차게 마련이라 어느 집이나 천편일률적으로 보이기 쉽다. 쓰임새와 마감재에 따라 달라지는 욕실 리모델링 가이드, 케이스별 견적 비교.

1 습식과 건식 분리 배치 최근에 지은 아파트는 욕실이 2개인 경우가 대부분. 대개 안방에 딸린 욕실은 부부가 사용하고, 거실에 딸린 욕실은 가족과 손님들이 사용한다. 있는 그대로 꾸미는 대신 용도에 맞게 분리해서 샤워가 가능한 습식 욕실과 건식 파우더 룸으로 꾸미는 경우도 많다.
2 샤워 부스, 가벽 등으로 용도 구분 중소형 아파트는 낡은 욕조를 떼어내고 샤워 부스, 강화유리 파티션, 샤워 커튼으로 공간을 분리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아예 가벽을 설치해 샤워실, 세면대, 변기 부분을 나누는 것도 눈에 띈다.
3 다양한 자재 사용 습식과 건식으로 분리한 집이 많아지면서 기존 물이 닿는 욕실에서는 사용할 수 없던 유리, 목재, 벽지, 카펫 같은 자재가 사용된다.
4 최대한 많이, 숨기는 수납 아파트 욕실은 일정한 공간 이상을 확보하기 힘든 것이 사실. 세면기 하부 수납장이나 슬라이딩 도어, 벽걸이 수납장, 벽걸이 양변기 등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수납형 욕실이 등장하고 있다.
5 건강을 생각한 웰빙 자재 도기 및 욕조에 사용하는 표면 광택제에 세균을 박멸하는 항균 첨가물을 혼합하여 만든 제품이라든지 수도꼭지의 납 성분을 걸러주는 저연 기술로 제작된 수전 등이 그예.

01_ 철거 공사 생략하고 타일 덧붙이기
철거 공사나 구조 변경 없이도 간단하게 욕실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이 타일을 교체하는 것. 기존 타일 위에 대리석 타일을 덧방 시공해 전체 리모델링을 한 것처럼 분위기가 고급스러워졌다. 덧방 시공을 하면 철거와 방수 등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가 줄고 공사 기간이 짧은 것이 장점.
서초구 반포동 박하영씨 댁

추천_ 유행 지나고 지저분해진 마감재를 교체하고 싶을 때
공사 내역_ 타일 2백30만원, 수납장 50만원, 변기와 세면대 65만원, 샤워기 등 액세서리 60만원, 창 섀시 40만원
total_ 5백50만원
시공_ 인월디자인(016-720-8643)


02_ 가벽으로 기능적인 공간 분할
가운데 세면대 부분을 타일 박스처럼 디자인해 가벽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공간이 나뉘었다. 샤워하는 공간은 투명 유리 파티션을 덧붙여 답답해 보이지 않으면서 물이 튀지 않도록 배려했다. 히노끼 스타일의 타일을 두 가지 패턴으로 배치해 인테리어 효과를 주었다.
마포구 중동 오영아씨 댁

추천_ 면적이 1백32㎡(40평) 이상 되는 집의 거실 욕실
공사 내역_ 타일 270만원, 세면대 20만원, 수납장 30만원, 목공사 30만원선
total_ 4백만원선
시공 꾸밈_ by 조희선(019-9167-0267, www.ccumim.com)



03_ 철거부터 타일 공사까지 셀프 개조
주부가 직접 디자인하고 타일을 붙여 개조한 케이스. 방수 효과가 있는 삼나무로 수납형 카운터를 직접 제작한 뒤 세면대를 설치했다. 거울과 선반, 수납장 역시 삼나무로 짜 넣어 일본풍의 아기자기한 욕실 완성. 벽면은 기존 타일 위에 접착제를 발라 모자이크 타일을 덧붙였다. 철거, 배수관이 지나가는 바닥 타일은 전문가에게 의뢰해 시공.
인천시 구월동 오정인씨 댁

추천_ 원하는 스타일이 확실할 때, 저렴한 비용을 원할 때
공사 내역_ 삼나무 3만원, 세면대 5만5천원, 변기 5만5천원, 벽면 타일 38만원, 바닥 타일 시공 10만원 등
total_ 62만원
블로그_ http://blog.naver.com/oji1969

04_ 안방 욕실을 건식 파우더 룸으로 개조
원래 양변기가 있는 욕실과 파우더 룸이 문으로 구분되어 있는 구조. 세면대만 설치되어 있는 건식 욕실을 파우더 룸으로 주부가 직접 꾸몄다. 세면대가 매입되어 있는 수납장은 수분에 강한 수용성 우레탄 페인트를 칠해 습기에 대비했고, 물이 튀기 쉬운 수납장 상판과 벽 부분은 직접 모자이크 타일로 덧방 시공해 분위기를 바꿨다. 빈 공간이던 벽에도 선반을 짜 넣어 버려지는 공간 없이 알뜰하게 수납했다.
고양시 토당동 백현욱씨 댁

추천_ 수납공간이 충분히 필요할 때
시공 내역_ 벽 부분 타일 10만원, 우레탄 페인트 1만원, 선반 2만원
total_ 13만원
블로그_ http://blog.naver.com/qorgujdhr

자료제공 : 우먼센스 | 기획 : 김일아·최민 기자 | 사진 : 윤용식, 김지선(프리랜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