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는 마시는 물도 돈을 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유럽 같은 곳에 가면 물이 오히려 음료수보다도 비싸다. 이런 ‘고수가(高水價)’ 시대에 공짜로 맑은 물을 마실 수 있다면 가계 절약에 한몫을 톡톡히 할 것이다. 그래서 나온 것이 바로 클리마텍 베이스 1 에어워터 머신(Klimatec Base 1 AirWater Machine)이다. 이 정수기는 공기중에 떠다니는 습기를 끌어들여 마시는 물로 정화해주는 똑똑한 정수기이다. 우리가 숨쉬는 공기까지 돈을 내야하지 않는 한 무한정 공짜 물을 마실 수 있는 것이다.



클리마텍 베이스 1 에어워터 머신은 24시간에 20리터의 물을 생산할 수 있다. 태양열로 작동되므로 전기료 또한 절감할 수 있다. 정수 뿐 아니라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냉각도 가능하다. 더 시원한 물을 원한다면 옵션으로 별도의 냉각기를 추가하면 된다.



공기중에는 엄청나게 많은 수분이 떠다닌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공짜라는 점이 중요하다. 에어워터 정수기는 냉각 기술을 이용하여 이 수분을 응축하는 것이다. 송풍기를 통해 들어온 공기가 필터를 통해 시스템 안으로 빨려 들어가고 냉각된 코일이 공기가 지나가는 통로에서 온도차를 내어 수분을 응축하는 원리이다. 응축된 수분은 물탱크에 모이도록 되어 있다.



이렇게 모인 물은 이제 정수과정을 거친다. 우선 카본 필터를 통과하면서 불순물이 제거되고 산소가 주입되며 냄새물질도 제거된다. 마지막으로 물은 UV 라이트 탱크를 지나면서 박테리아와 같은 세균이 제거되고 마침내 마실 수 있게 된다. 이 정수기는 다른 일반 정수기와 마찬가지로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을 공급한다.



이 에어워터 정수기는 물부족 시대에 돈을 들이지 않고도 공기 속의 물을 깨끗하게 마실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환경친화적인 태양열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http://www.klimatec-airpro.com/airwater_en/wm25.ht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