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벽면,문

감각 있는 인테리어를 위한 벽지활용

반응형

실내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벽.
벽 인테리어는 집안 분위기를 결정짓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는 다양한 종류의 벽지가 쏟아져 나오는 요즘, 우리집엔 어떤 벽지가 어울릴까?
우리 아이 방에는 어떤 벽지가 좋을까? 이왕이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벽지가 어떨까?
고민 중이라면 한 번쯤 읽어볼만한 벽지활용 정보를 소개한다.
 
▶ 벽지를 바꾸기로 결심했다면 먼저 체크하자
- 전체적인 톤 결정하기
최근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벽지를 구경하고 있자면 사고 싶지 않은 것이 없을 정도.
하지만 벽지 자체는 예쁠지 몰라도 우리 집에 꼭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다.
집안 분위기와 맞추기 위해서는 집의 바닥재와 몰딩 등 집안 분위기를 좌우하는 집의 재료과 마감재, 가전제품을 미리 고려하여 벽지의 컬러와 패턴을 선택해야 한다.

- 포인트는 어디에? 
거실의 TV가 있는 거실장 뒤편 벽이나 침실의 사면 벽 중에 한 면 등, 요즘은 벽지를 한 가지로 통일하지 않고 포인트 벽지를 활용하는 것이 유행.
포인트는 말 그대로 포인트가 될 만 한 한 두 군데를 말한다.
시선이 집중되는 곳에는 확실하게 포인트가 되는 벽지를, 산만한 공간은 심플한 벽지를 선택하여 분위기의 조화에 신경써야 한다.

- 좁은 우리집, 어떤 벽지가 어울릴까?
집이 좁다면 화려하고 진한 컬러의 벽지보다는 동일 계열의 색상을 활용할 것.
컬러는 펄이 들어간 화이트나 아이보리를, 무늬는 수평 무늬의 벽지를 선택하여, 좁은 실내를 넓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노리자.

- 공간에 따른 컬러 선택의 중요함
침실은 하루의 피로를 풀며 쉬는 정적인 공간이다.
침실에 장식을 가하고자 한다면 되도록 차분한 분위기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안정된 컬러의 벽지를 선택하되 조금 톤다운 되거나 약간 진한 색상을 선택하자.

- 블루와 그린으로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여주자.
아이 방 벽지를 잘 고르면 교육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취학 전 어린이일 경우 무늬가 크고 다양한 색상의 벽지로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해주자.
취학 후 아이들에겐 안정적이고 밝은 느낌의 벽지가 좋다.
특히 블루와 그린 컬러는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 친환경 소재 벽지는 가족의 건강까지 보장
가격대가 좀 높긴 해도 친환경 인증을 받은 벽지가 점점 일반화되고 있다.
유성잉크 대신 수성잉크를 사용하거나, 숯으로 만든 벽지 등 인체에 해로운 가소제를 쓰지 않은 벽지와 포름알데히드 등의 독소를 차단해주는 벽지 등 다양한 친환경 벽지가 나와있다.
 
▶ 최근 벽지 트렌드
최근 몇 년 동안 계속되던 화려하고 컬러풀한 플라워 프린트 벽지의 인기는 지나가고 있다.
올해는 은은한 컬러, 자잘한 꽃무늬 프린트가 포인트인 로맨틱 빈티지풍의 벽지가 유행.
연필 터치가 그대로 살아 있는 회화적인 느낌의 벽지가 대거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레트로풍의 소박한 빈티지 가구들과 조화시켜 편안하고 로맨틱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글 : 배기윤(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이지데이 컨텐츠는 무단 전제,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블로그나 홈피로 담아가실때는 출처를 밝혀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