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방/생활가전

산요전자의 세균을 제거하는 공기청정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요전기는 전해수를 사용해 세균을 제거하는 소형의 공기청정기 ‘에네루프(eneloop air fresher)’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에네루프 유니버스(eneloop universe)’제품 중 최신 제품으로 리튬이온 2차 전지를 내장해 본체를 패트병 수준으로 소형화 했다는 것이 종전 제품과 차별되는 특징이다.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에 제균 기술인 ‘바이러스 워셔(virus washer)’기능을 탑재했다. 내장된 충전식 배터리는 500회 이상 재충전이 가능하다. 전원에는 2차 전지 외에 자동차 시가 라이터의 소켓이나 콘센트도 사용할 수 있다. 크기가 작아 침대 옆이나 자동차 안, 화장실 등 좁은 공간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수돗물을 전기분해 해 얻을 수 있는 전해수를 초음파 진동자로 방출해, 공기 중에 부유하는 균이나 바이러스, 꽃가루, 담배나 애완동물의 냄새 등을 억제한다. 시험박스 내에서 효과를 실험해본 결과, 약 30분 작동으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99.9%억제했고, 황색 포도상구균의 경우에는 60-90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 제품은 일본에서 이번 달 21일부터 발매될 예정이며, 색상은 마시멜로 화이트이다.


출처 Far East Gizm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