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테어 리프트(Stair lift)의 등장은 에스컬레이터와는 다른 개념으로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계단을 안전하고 편하게 오르내릴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발명이다.


계단을 오르내리기 어려운 노약자나 장애인들도 스테어 리프트를 이용하여 쉽게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서도 안전하게 집이나 사무실 생활을 할 수 있다.


특히, 독일 티센크룹(ThyssenKrupp)의 스테어 리프트는 조작의 용이성과 뛰어난 안정성으로 호평을 받는 제품이다. 현재 티센크룹은 ‘Guarantor’와 ‘Flow’라는 두 종류의 스테어 리프트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두 모델의 차이는 단순하다. ‘Guarantor’가 직선형 계단에 사용되는 모델인 데 반해 ‘Flow’는 곡선형 계단에 사용된다는 것이 두 모델의 차이점이다.


‘Guarantor’의 가격은 4,995유로이며 5가지 색상이 있다. 최대 적재 인원은 1명이며 135kg의 사람이 타도 거뜬히 계단을 오를 수 있다. 접이식이며 최대 27.5cm까지 벽과의 거리를 두고 장착이 가능하다. 또 다른 특징은 조작이 간편하며 안전하다는 것이다. 그 외에도 설치가 빠르고 안전벨트가 부착되어 있다.


‘Flow’의 가격은 13,995유로이며 6가지의 색상이 있다. 360도 자동회전 가능한 방식이어서 타고 내리기가 매우 용이하다. 또한 곡선 전용으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어떠한 코너나 커브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실내용으로 제작되었으며 5년간의 서비스와 유지보수를 보증한다. 



출처 Born Rich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