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방/생활가전

크리스마스 테이블 세팅

반응형

 
 
“ 포인트 컬러를 고른다면 집에 있는 그릇과 컵 중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 컬러를 선택할 것. 만약 컬러의 선택이 고민이라면 블루, 퍼플, 블랙 계열의 컬러를 선택해 색다른 느낌의 크리스마스 테이블세팅을 연출해보자. 같은 컬러의 오너먼트나 저렴한 리본을 구입해 크리스마스 느낌을 준다. 한 가지 컬러가 심심하다면 두세 가지 컬러의 오너먼트를 이용해 재미를 줄 것. 센터피스는 화이트 계열의 은은한 색상으로 포인트 색이 더욱 돋보이게 만들면 세련된 테이블세팅을 연출할 수 있다.”

○ plate
기본적인 블랙 색상의 디너플레이트 위에 포인트 역할을 할 디저트플레이트를 얹는다. 그릇 중간에 실버 색상의 플레이트를 놓으면 크리스마스 느낌을 연출해준다. 블랙 색상의 디너플레이트는 이케아 제품으로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실버 색상의 플레이트는 자데코 제품, 블루 색상의 디저트플레이트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 christmas ornament
플레이트 위나 테이블 위에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올려주면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눈 결정체 모양의 오너먼트는 자데코 제품, 볼 모양의 오너먼트는 강남고속터미널 경부선 꽃시장 현대데코에서 구입.

○ tablecloth
테이블 위에 색으로 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기본적인 컬러를 사용한다.

○ centerpiece

30cm 정도 되는 높이의 투명 꽃병에 물을 살짝 채운 뒤 두꺼운 양초를 넣으면 테이블의 무게 중심을 잡을 수 있다. 강남고속터미널 경부선 꽃시장에서 구입 가능.

○ flower
은은한 화이트 컬러를 가진
꽃을 선택해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나 포인트가 되는 곳으로 시선이 가게 한다. 컬러가 있는 꽃을 원한다면 오너먼트는 심플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ribbon
리본은 따뜻한 느낌이 나는 공단끈으로 구입한다. 오너먼트와 연결해 네임 카드로 이용하거나 투명컵에 묶어 포인트를 준다. 강남고속터미널 경부선 꽃시장에서 구입 가능.

○ glass

세트로 된 물컵이나 와인잔이 충분하지 않다면 비슷한 컬러의 컵을 사용해도 된다. 컬러풀한 컵을 구하기 힘들다면 투명컵이나 와인잔으로 세팅하고, 투명 물병에 물을 채워 그릇과 같은 컬러의 물감을 타 센터피스로 사용해도 된다.
 

자료제공 essen (www.ibestbaby.co.kr)|진행 양연주|사진 김연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