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식과 관련된 질병 발생의 12%는 온도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음식을 보관하는 온도가 맞지 않아 부패와 세균번식이 일어나는 것이다. 특히 집에 손님을 초대했을 때 위생이 더욱 걱정이 되기 마련인데, 잘 조리된 음식이라도 손님 접대를 위해 테이블 위에 세팅해놓고 장시간 파티를 하다보면 음식이 상하기 십상이다. 1시간이면 음식의 온도가 실내 온도와 비슷해지고 그러면 박테리아가 번식하는 것이다. 하이테크 위생 용기 피트(Fete)는 여기에 착안하여 시작된 신제품 식품 보관용기이다.


열전기(thermoelectric) 기술을 사용한 피트 용기는 안에 담은 음식을 차거나 혹은 따뜻하게 가장 이상적인 온도로 유지시켜주는 것이 기본 기능이다. 또한 이 용기에는 여러 개의 아이콘이 있어서 각각의 접시에 무슨 재료를 사용한 음식이 담겨 있는지 표시도 할 수 있다. 손님들이 알레르기 같은 것 때문에 피해야할 음식을 미리 알 수 있도록 하는데 이상적이다.


접시와 대접 모두 단단한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어져 있으므로 식기세척기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음식이 남으면 동봉된 유리 뚜껑을 덮어 냉장고에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아직까지 이 제품들이 컨셉 단계인 것이 아쉬운 점이다. 출시되면 제품은 크레이트 앤 배럴(Crate & Barre)에서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Yanko Desig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