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샤프전자(대표:이기철www.sharpkorea.co.kr)는 강력한 +,- 살균이온 샤워기능에 가습 미스트(mist) 이온기능을 채용한 2008년형 신제품 가습공기청정기 3종(모델명 : KC-C150K, KC-C100K, KC-C70K)을 출시 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2008년형 가습공기청정기는 시간당 최대 760ml의 가습기능의 미스트(mist) 이온과 +,-살균이온을 내뿜어 공기 정화력이 약 2배, 탈취력은 약3배 향상되어 공기중의 고(高)병원성 H5N1형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비롯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알레르겐, 잡균, 집먼지 등을 빠른 시간 내 효과적으로 억제 및 제거할 수 있다.

신제품 가습공기청정기는 공기의 오염과 습도의 상황에 따라 자동풍로 제어시스템이 공기의 흐름을 제어하면서 방 전체를 습도 40%~60%의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특히 겨울철의 목, 코, 피부 등의 건조함을 막는 가습기 기능을 충실히 하는 것은 물론 바이러스 활동까지 억제한다.

가습에 2개의 살균이온발생기를 탑재하여 기존 제품보다 살균이온이 대폭 증가하여 공기 정화력은 2배 탈취력은 3배나 증가하여 섬유의 안쪽까지 침투, 커튼이나 소파 등에 배어든 냄새 성분을 분해 탈취한다.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는 방이나 환기 시키기 힘든 방 혹은 실내 세탁물의 냄새 등으로 일상생활 속에 있는 악취까지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공기정화가 필요한 상황을 감지하는 센서에서도 냄새센서와 먼지센서는 물론 온도센서와 습도센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정수준의 온도와 습도가 되면 바이러스와 곰팡이가 발생할 환경으로 인식하여 자동으로 플러스(+) 마이너스(-)살균 이온과 미스트 이온을 조절하여 바이러스와 곰팡이가 증식하지 못하도록 환경을 만들어 준다.

집 먼지에는, 많은 부유 균이나 바이러스, 진드기사체, 곰팡이 균, 꽃가루 등 유해물질이 섞여있는데, 신제품 가습공기청정기는 공기 정화력을 2배나 향상 시켜 빠른 시간내 깨끗한 공기를 정화해 준다. 공기 오염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9단계 모니터를 탑재, 공기 중의 오염상태와 정화 상태를 램프의 색상변화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외출에서 돌아오면 각종 세균과 유해물질이 옷 등에 묻어서 실내로 유입 되는데 이때 “이온샤워” 버튼을 누르면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과 유해물질에 대해 10~15분 동안 강력한 살균이온을 내뿜어 마치 샤워를 하듯 이온으로 정화시켜 준다.

또 필터에 있어서도 샤프가 일본의 도레이사와 공동 개발한 抗(항)알레르겐 抗(항)바이러스 제균HEPA필터는 신개발된 플레이버 마이크로 캡슐이 필터 섬유에 달려 있어 미세먼지는 물론 바이러스, 곰팡이, 박테리아와 각종 세균들을 필터에서 최대 99.9%까지 제거할 수 있으며, 내부의 2차 오염도 방지해 준다. 탈취필터는 물세탁이 가능하여 언제든지 필터를 최초의 필터성능으로 환원시켜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VOCs 제거필터를 추가하여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공기정화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20도의 노즐 각도와 바람의 로스를 줄이기 위한 롱.와이드 노즐을 탑재하여 바람이 벽을 타고 흘러가도록 순환기류를 보냄으로써 방안 구석의 공기까지도 효과적으로 정화시킨다.

샤프는 이번에 공중 위생학 분야에서 권위를 갖고 있는 미국 하버드 대학 공중위생 대학원 명예교수 머빈.퍼스트 박사의 부유 미생물 평가 기술을 기초로 공기중에 +.- 이온을 방출해 부유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독자적인 공기정화방식 "플라즈마 클러스터 이온기술" 에 대해 부유균 평가기술을 공동으로 개발 [용적 40㎥ 공간에서 세라치아균 제거효과]를 검증했다.

세계최초 공기중의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제거실증샤프 가습공기청정기의 +,- 살균 이온은 공기중에 떠다니는 고(高)병원성 「H5N1형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기능을 99%저감(低減) 하는 것을 세계최초로 실증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대학교 미생물 연구소의 실험을 통하여 공기중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89.15% 제거와 알레르기의 원인물질인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겐을 73.5% 제거 한다는 효과를 실증 받았다.

또 초절전 인버터 시스템으로 정음모드 기준으로 한 달에 약 500원밖에 들지 않으며, 나뭇잎이 흔들리는 소리(20dB)보다 조용한 정음모드(14dB) 운전으로 24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국공기청정기 협회로부터 실내공기청정기 성능인 오존 발생량, 소음 집진효율, 탈취효율 등에서 적합하다는 CA 마크를 받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