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방/생활가전

저렴하게 배우는 알짜 쿠킹 클래스

반응형
여성인력개발센터(www.vocation.or.kr)
여성의 능력을 개발하고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저렴한 수강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식·양식 자격증반부터, 손님초대요리, 김치 담그기 등 초보 주부들에게 필요한 수업부터 고수를 위한 수업까지 난이도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여성능력개발센터는 현재 서울, 경기, 대구, 부산 등 전 지역에 걸쳐 있는데 홈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으로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수업의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수강 가능하다. 수강료는 수업의 기간과 내용에 따라 1만원부터 30만원 정도까지 다양하며 홈페이지를 꼼꼼하게 살펴보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특강도 많다.

1_ 샌드위치 만들기 아이들 간식이나 도시락의 단골 샌드위치. 평범한 샌드위치가 아닌 맛과 영양을 더한 샌드위치를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 시연과 실습으로 이뤄지며 서울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02-714-9762)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기간_ 10월 14일부터 한 달간 시간_ 매주 목요일 2시 30분 수강료_ 4만원(재료비 포함)

2_ 손님초대요리 신혼주부의 제일 첫 번째 걱정은 어떻게 하면 집들이 상차림을 폼 나게 차리느냐다. 매일 해 먹는 국, 찌개, 밑반찬이 아닌 간단하면서 폼 나는 손님 초대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수업. 계절 별미 요리 및 손님 접대 상차림에 대한 간단한 팁들도 배운다. 수업은 서울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02-525-1242)에서 진행된다.
기간_ 9월 28일부터 한 달간 시간_ 매주 금요일 오후 2시~4시 수강료_ 6만원(재료비 문의)

서울특별시 여성능력개발원(wrd.seoulwomen.or.kr)
1_ 가정식 요리와 매일 반찬 제철 재료로 가을 입맛 도는 건강 밥상 차리기. 가정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국, 찌개, 냉채, 조림 등 하루 2~3가지 요리를 조별로 실습한다. 현재 한식 조리강사인 이영희 선생의 강의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광진구에 소재한 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02-460-2300)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기간_ 10월 1일~12월 22일 시간_ 매주 화요일 오후 2시~4시 수강료_ 4만5천원, 재료비 8만원 별도

2_ 토요 홈 베이커리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쿠키와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기회. 녹차무스케이크, 크림치즈 파운드케이크 등 총 16개의 베이커리를 배운다. 광진구에 소재한 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02-460-2300)에서 수업을 진행하며 다년간 요리 강사로 활동한 임문정 선생이 직접 강의한다.
기간_ 10월 1일~12월 22일 시간_ 토요일 오전 10시~12시 수강료_ 4만5천원, 재료비 9만원 별도

서초문화센터 한식조리사 자격증반
음식점으로 창업을 꿈꾸는 주부들이라면 기본으로 필요한 것이 한식조리사 자격증이다. 한식조리사 시험에 출제되는 52개의 품목을 배우고 조별로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가 주어진다. 주간과 야간으로 이뤄지며 일주일에 2번 수업한다.
모집_ 1년에 3번(1월/5월/9월), 4개월 코스로 모집 수강료_ 3만원, 재료비 별도 문의_ 서초문화센터(www.seocho.go.kr)

 
special_ 홍콩에 가게 된다면
1_ 중국요리 강습 코스 재료도 산지 재료가 가장 싱싱하고 맛있듯이 본래의 요리를 제대로 배우려면 그 지역으로 가야 한다. 다양한 중국 전통요리를 배우고 중국요리의 역사와 특징을 배울 수 있는 시간. 셰프의 시연을 보고 2~3가지의 요리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수업이 끝나면 수료증과 기념 선물을 주고, 전통 중국요리를 식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 이뤄지고 정원은 한 클래스에 총 10명.
기간_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시간 오전 10시~오후 2시, 오전 12시~오후 4시까지, 하루 2번의 수업이 있다. 수강료_ HK$620으로 우리나라 돈으로 약 8만2천원 정도(클래스의 모든 코스와 런치 가격이 포함된 비용)
문의_ 홍콩관광청(www.discoverhongkong.com)

2_ 홍콩 전통 문화 일본만큼 차로 유명한 곳이 바로 중국이다. 중국의 문화는 천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차와 함께하고 있으며 단순히 마시는 차가 아닌 문화로 통한다. 다년간 차에 대해 연구하고 여러 교육기관에서 차 과정을 수료한 강사의 강의로 이어진다. 전통 차와 변화하는 중국의 차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다도 클래스. 한 클래스마다 정원은 10명이고 비용은 무료다.
기간_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시간_ 오후 4시~4시45분, 오후 5시~5시45분으로 두 번의 수업이 있다. 장소_ Lock Cha Tea Shop(홍콩공원 갤러리에 위치) 수강료_ 무료
문의_ 홍콩관광청(www.discoverhongkong.com)


자료제공 ess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