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동화자연마루가 제안하는 인테리어 트렌드

반응형

동화자연마루가 제안하는 인테리어 트렌드


실패하지 않는 마루 선택을 위한 제안. 지금 마루 바닥재의 트렌드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3 기존 강화마루의 폭을 줄인 쪽마루 형태의 크로젠으로 시공한 전시장의 거실과 침실. 2 고전적인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라르떼. 4 동화자연마루에서 독점 개발한 프리미엄 친환경 강화마루 이음채.

바닥재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결정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다. 최근 우리나라 주거 문화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바닥재는 마루. 해마다 마루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동화자연마루에서 올가을 마루 선택에 도움이 되는 알찬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마루 디자인의 트렌드는 과거의 차분하고 잔잔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좀 더 개성 있고 내추럴한 패턴이 주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천연나무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한 패턴과 인위적인 가공을 배제한 자연스러운 컬러, 세월의 흔적을 표현한 빈티지한 색감이 주를 이룬다. 과도한 광택이 나는 소재보다 원목의 실제 광택에 가까운 소재, 나무의 섬세한 표면 질감을 표현한 스타일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트렌드는 동화자연마루의 신제품에도 잘 반영되어 있다. 가장 최근 선보인 프리미엄 강화마루 이음채는 국내 최초로 '슈퍼 E0'급 자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E1급 강화마루 제품의 1/5 수준에 불과한 최상위 품질의 친환경 모델이다. 동화자연마루에서 독점 개발한 디자인으로 참나무와 소나무를 주요 수종으로 한 6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공비를 포함한 소비자 가격은 3.3m²당 11만원 5천원.


이탈리아어로 '예술'을 뜻하는 라르떼는 예술적인 감성을 지닌 30~40대를 타깃으로 한 세련되고 개성 있는 디자인 마루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르떼의 빈센트 시리즈는 고전적인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자연스러운 나뭇결 느낌을 살려주는 2가지 수종의 4가지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공비를 포함한 소비자 가격은 3.3m²당 10만5천원. 동화자연마루의 신제품은 논현동 전시장에서 실제 시공된 모습으로 볼 수 있다.


자료제공[동화자연마루]

 


 
 
  동화자연마루 논현동 전시장

국내 마루 판매 1위 동화자연마루에서 서울 논현동의 전시장을 리노베이션해서 개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강남전시장은 1층에 동화SFC하우징에서 선보이는 목조 주택과 함께 지하 1층에 동화자연마루의 마루 제품과 벽장재 제품들을 전시했으며, 지하 2층은 동화자연마루 스튜디오로 꾸몄다. 150평 규모의 지하 1층 전시장은 크게 3가지 공간으로 나뉜다. 입구는 일반 전시 공간으로 총 69개에 이르는 동화자연마루 전 제품의 패턴을 볼 수 있다. 내부에는 52평 규모의 모델하우스가 동화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패턴의 마루와 인테리어 자재를 이용해 거실, 침실, 드레스룸, 서재, 주방, 발코니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델하우스 우측에는 이탈이아 명품 원목 마루 Berti(베르띠) 존이 위치하고 있다.


  출처 - 10월호 CAS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