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월리스코리아 ‘포인트 뮤럴벽지’
DIY가구·인테리어서 황금날개 달아

뮤럴벽지에 이어 ‘포인트 뮤럴벽지’가 대세다. 미국 거대 패턴 디자인 회사 맥콜(Mccall)과 작년 10월경 한국지역 공식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이 회사의 포인트 뮤럴벽지 브랜드 ‘월리스(wallies)’를 유통하고 있는 월리스코리아(예성앤코 대표 김영문)는 온라인 판매호조에 불경기가 무색하다.

Image_View


포인트 뮤럴벽지는 꽃, 동물, 풍경, 나무, 나뭇잎, 과일, 곤충, 어패류, 비행기, 배, 별, 달 등 컷아웃(cutout)된 다양한 주제의 그림을 기존 벽지나 가구, 인테리어 소품류에 붙여 꾸미는 방식이다.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간단하게 집안 및 가구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어 빠르게 시장볼륨을 키워가고 있다. 현재 월리스코리아를 선두로 1년이 채 안 되서 3군대 업체가 경쟁적으로 뛰어든 상태.

이 시장에서 월리스 제품은 특히 디자인 수준이 높고 친환경적이어서 최고의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KP Kids, Warren Kimble 등 내로라하는 미국 유명 디자이너가 직접 도안해 우수한 디자인 퀄러티를 자랑한다. 페이퍼 소재에 수채화 느낌의 페인팅 기법으로 제작, 목재와 잘 어우러져 DIY공방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미국, 캐나다, 호주 등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어 접착성분의 친환경성도 검증받았다.
 
Image_View
 

국내에서 선보이고 있는 디자인은 총 260가지며, 사이즈와 시공방식에 따라 크게 벽화 개념의 뮤럴벽지, 사이즈가 작아 소품에도 적합한 조각그림, 물을 사용하지 않고 스티커처럼 바로 붙일 수 있는 스티커타입으로 구분해 판매하고 있다. 유통라인은 손잡이·문고리·마이드림 하우스 등의 DIY 및 인테리어 사이트, BJ공사·뮤럴즈 등의 벽지전문 사이트, 키즈룸 등의 아동용품 사이트 등이다. 분야별 메이저 온라인 채널에는 모두 입점해 있어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김영문 대표는 “사실 더 많은 곳에서 입점 제의가 들어왔지만, 회사정책상 50여 개 사이트로 축소했다. 앞으로 유통망을 더 정리해갈 방침인데, 여러 곳에서 대량으로 판매하기보다는 소수정예 사이트에서 희소성 있는 상품으로 판매, 도매업자와 같이 상생할 수 있는 유통구조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예성앤데코는 10여 년간 옥외광고물 자재를 전문적으로 수출하던 업체로, 포인트 뮤럴벽지는 단기간 내에 이 회사 전체매출의 약 70%를 차지하는 괴력을 보였다. 김 대표는 “무역직종에 있다 보니 남보다 빠르게 트렌드를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오는 9월경에는 새로운 인테리어 관련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