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방/생활가전

베스트 조명, 베스트 느낌 (식당 & 부엌)

반응형

식당과 부엌의 조명이라면..."글쎄~" 라고들 말하지 않을까. 하지만 그 기능에 충실하기 위한 조명이 기다리고있다. 우선 맛있게 먹기위한 공간.. 식당의 조명부터 알아보자.

맛있게 먹기위해 필요한 조명이라면 맛있게 보이도록 도와주는 조명이 있을 것이다. 우리에게 식욕을 가장 잘 느끼도록 도와주는 색이 오렌지 컬러 임을 감안한다면.. 조명 또한 푸른빛의 형광등보다 따스한 오렌지빛이 감도는 백열등, 혹은 삼파장 형광램프가 알맞을 것이다. 그리고 음식에 집중조명을 하기위해 팬던트를 이용한다면...당신의 식탁은 이미 멋진 레스토랑의 테이블과 같이 되어있을지도 모른다.


 

사진은 전체적으로 팬시한 느낌의 부엌 공간에 잘 어울리는 고깔 모양의 독특한 팬던트가 식탁위의 장식을 대신하고 있다.


 

조금 큰 식탁을 가지고 있다면 사진처럼 두개의 팬던트를 달아보자. 당신의 집에 초대된 손님들이 질투어린 시선을 보낼것이 틀림없다.


 

부엌의 공간에 벽등을 달아 기능적인 공간에 아름다움도 더하고 빛이 부족하기 쉬운 싱크위에 밝기도 더해주고 있다.


 

좌: 싱크위는 보통 천정등과 등지고 서서 일하는 이유때문에 그림자지기도 쉽고.. 싱크위로 또다른 수납장이 있어 다시한번 빛을 차단해..어두워지기 쉬운 곳이다. 하지만 어느 장소보다 아름다움이 아닌 기능적인 조명이 필요한 곳일 것이다. 사진은 싱크위의 수납장아래 형광등을 설치한 예이다. 요즈음은 이정도의 배려가 싱크자체에 포함된 경우가 많아 따로 언급하지 않아도 되지만 혹여라도 체크해보자.

우: 싱크 위 수납장을 장식장으로 변화시키는 조명이다. 누구나 예뻐서 자랑하고픈 테이블웨어가 있게 마련이다. 이럴때 수납겸 갤러리공간이 되려면 아마 조명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을것이다.
내츄럴 하우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