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좁은 주방 널찍하게 꾸미기
주방이 달라지고 있다. 가족과 함께할 수 있도록 오픈된 ‘패밀리 키친’ 기능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것. 이제 더 이상 주부만의 아지트가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도록 좀 더 넓고 기능적으로 잘 쓰는 방법이 없을까? 빈틈없던 주방을 탁 트인 공간으로 바꾸는 노하우, 몇 가지 원칙만 알아두면 생각보다 쉽다.



idea1
이동식 아일랜드 카운터 하나로
…ㄱ, ㄷ자형 시스템 주방 만들기

좁은 부엌에서 자주 사용하는 ㄱ자형, ㅡ자형 부엌은 작업하는 동안 주부를 다른 가족들로부터 소외시킨다는 단점이 있었다. 몇 년 전부터 두드러진 강세를 보이고 있는 아일랜드 카운터는 주부가 거실을 바라보면서 작업할 수 있고 부엌을 가족 모두를 위한 오픈 스페이스로 바꿔주며, 수납공간도 풍부해 여러모로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간단한 조리와 식탁 겸용으로서가 아니라 본격적인 조리를 할 수 있도록 아일랜드에도 쿡탑을 설치하는 것이 보편적이며, 메인 조리대로 사용하기 위해 후드를 달기도 한다.

Point 올해 주방의 두드러진 컬러와 소재의 믹스 매치. 아일랜드 몸체와 상판, 도어의 컬러, 핸들 등 다른 컬러나 소재를 코디하면 업그레이드된 2005년식이 된다.



INFO주방 넓게 쓰는 또 하나의 방법


바퀴 달린 이동식 조리대가 인기다!
1_ 재료를 다듬고 썬 후 조리하기 위해 가열대로 옮기다 보면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기 일쑤. 쓰지 않을 때는 표나지 않게 가구 속에 쏙 집어넣고 필요할 때만 레일을 따라 꺼내 쓸 수 있는 스타일로, 이 같은 옵션을 설치하려면 주방 가구의 손잡이가 핸들리스 타입이어야 한다. 프라임존 4300G 이동 식탁, 리바트리첸.
2_ 주르르 밀고 가면 어디든 주방이 되는 보조 조리대. 도마, 그릇, 커트러리 등 요리에 필요한 간단 도구들은 거뜬하게 수납된다. 비치 웨건, 해커코리아.

1_ 큼직한 아일랜드 카운터가 조리는 물론 식사, 수납, 장식까지 모두 해결해준다. 오렌지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화사한 봄 느낌. SM/XS 1040 만다린, 해커코리아.

2_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ㄷ자형으로 연결한 아일랜드 시스템 주방.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바처럼 두른 카운터와 매입시킨 그릇장이 공간 효율을 높인다. 메이컵 5000 비엔나 화이트, 한샘.

3_ 내추럴한 소재를 좋아한다면 짙은 월넛이나 체리보다는 밝은 오크 컬러가 제격. 조리대와 연결된 아일랜드는 상판 아래 다리만 있어 탁 트인 느낌이라 넓어 보인다. 30 콤비오크, 뷔셀.

4_ 부엌과 연결된 식탁에서 식사를 하는 요즘식 레이아웃의 오픈 아일랜드. 폭이 넓지 않아 마주 보고 식사하기도 편리하다. 해커코리아.

5_ 단순하고 세련된 라인이 돋보이는 미니멀 스타일의 주방으로 핸들 없이 수평 라인이 강조되어 안정감 있고 넓어 보인다. 스페셜 5002 화이트 핸들리스, 에넥스.


idea2
기능장 한두 개로
…수납력을 2배로 높인다

주방 가구의 내부 기능이 효율적이어야 외관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주방 가구 업체마다 수납 극대화는 물론 주부들이 꺼내 쓰기 편리해야 한다는 데 초점을 맞춘 다양한 기능 장들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수납 효자로는 키큰장이 최고. 한쪽 벽면을 수납공간으로 꾸미면 웬만한 수납은 다 해결된다. 서랍 속 그릇건조대나 리프팅장, 소형 양념병 수납 등 소소한 액세서리들도 수납 해결과 작업 능률 향상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킨다.

Point 설계를 하다 남는 폭이 좁은 자투리 공간에는 인출식 망장이 제격. 칸마다 종류별로 수납할 수 있어 쓰기 편하다. 최근에는 다양한 슬라이딩 기법이 도입되어 쓰임이 더욱 많아졌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게 단점.


1, 2_ 양념병을 수납하는 칸이 마련되어 있는 등 서랍 속이 용도에 맞게 세분화되고 다양해졌다. 물이 빠지는 호스가 있어 효율적으로 쓰지 못했던 개수대 밑은 망으로 된 서랍식으로 설계하는 게 유행. 위 해커코리아. 아래 스페셜 5001 트렌드 오크, 리바트리첸.

3, 4_ 앞으로 나오는 선반, 양옆으로 움직이는 망장 등 키큰장에 다양한 슬라이딩 방식이 채택되어 더 편리해졌다. 왼쪽 키큰 슬라이딩 액세서리는 노블 7012 지브라, 에넥스. 오른쪽 인출망장은 메이컵 비엔나, 한샘.

5, 6_ 개수대 위에 빌트인되어 있거나 조리대 위에 따로 액세서리를 얹어두고 사용했던 그릇건조대도 보이지 않게 쏙쏙 수납할 수 있다. 왼쪽 서랍식 그릇건조대는 리치 화이트, 리바트리첸. 오른쪽 리프트 다운 윗장은 스페셜 5002 라이트 베이지, 에넥스.

7, 8_ 문을 열면 손이 닿지 않는 내부의 내용물이 한 번에 슬라이딩 방식으로 딸려 나오는 액세서리로 힘들게 꺼내고 넣는 데 썼던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왼쪽 스페셜 5001 트렌드 오크, 리바트리첸. 오른쪽 하단 회전망장은 메이컵 5000 베엔나 화이트, 한샘.

9, 10_ 쓰기 편하게 설계된 다양한 내부 특수 장은 뒤쪽에 있는 것을 꺼내기 위해 앞의 것을 모조리 꺼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결해준다. 왼쪽은 프라임존 4300G, 리바트리첸. 오른쪽은 스페셜 5001 트렌드 오크 망 서랍장, 에넥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