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국적인 패턴 패브릭

주 방/생활가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29. 16:05

본문

반응형

열대 지방의 이국적인 분위기가 드러나는 패턴이나 컬러로 만든 패브릭을 말한다. 신비스러운 느낌의 큰 플라워 패턴이나 페이즐리 문양, 강렬한 반복 패턴을 보여주는 패브릭이 많으며 컬러는 그린과 코발트블루, 초콜릿, 와인 컬러 등을 사용해 강렬한 느낌의 이그조틱 스타일을 연출한다.

matching know-how
열대 분위기가 나거나 화려한 패턴이 많은 이그조틱 스타일의 패브릭은 무지와 함께 매치하거나 문양의 크기가 다양한 것끼리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채도가 높은 컬러는 낮은 채도와 섞거나 반대로 같은 컬러를 사용해 매치하는 것이 좋다. 블루와 다크 브라운, 그린 등의 컬러가 들어간 원단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idea 1 그린·블루 플로럴 패턴+그래픽&플로럴 패턴

basic   coordination
+
열대 지방의 플로럴 패턴을 단순화시킨 것으로 문양이 규칙적으로 반복되지 않아 장식적인 효과가 뛰어나다. 옅은 그린과 블루 컬러라서 테이블클로스로 사용해도 부담스러워 보이지 않는다.
 
그래픽적인 패턴이지만 와인 컬러로 이그조틱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패브릭으로 매트나 러너로 사용하면 좋다.
자연의 이미지를 단순화시킨 패턴으로 대표적인 이그조틱 패턴이라 할 수 있다. 패턴에 비해 컬러는 베이식한 네이비블루를 사용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는 선을 이용해 꽃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문양으로 강한 느낌의 원단과 매치하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때 유용하다.


-----------------------------------------------------------------------------

idea 2 플로럴 패턴+그래픽&플로럴 패턴

basic   coordination
+
단순화된 플로럴 문양의 패브릭을 기본 원단으로 로맨틱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패브릭. 다소 복잡하게 보일 수 있지만 단색 테이블클로스와 매치하면 좋다.
 
기본 원단보다 좀 더 복잡한 패턴으로 포인트를 줄 때 사용하면 좋은 원단. 러너와 바로 겹치지 않도록 매트 등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다양한 크기의 타원을 이어 만든 스트라이프 패턴의 원단으로 이국적이지만 부분적으로 단정한 느낌을 주고자 할 때 의자 커버 등에 활용하면 좋다.
큰 꽃송이가 커다랗게 프린트되어 있어 로맨틱하게 연출하고자 할 때 러너 등으로 활용하면 알맞다.

------------------------------------------------------------------------------------------

idea 3 그래픽 패턴+모티프 패턴
basic   coordination
+
세 가지 컬러의 그래픽 패턴 원단은 모던한 이그조틱 스타일을 연출할 때 러너로 사용하면 색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베이식 컬러로 사용한 다크 브라운 컬러를 이용한 모티프 패턴 원단으로 톤온톤 스타일로 심플하면서도 이그조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도형 모양의 그래픽적인 패턴이 베이식한 원단의 컬러와 잘 맞는다. 소재가 얇아 커튼으로 사용하거나 기본 스타일과 함께 러너로 깔아도 좋다.
다소 딱딱한 분위기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패브릭. 플로럴을 단순하게 형상화해 심플한 스타일과 자연스럽게 매치된다.


자료제공 essen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주 방/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 주부들의 키친& 라이프스타일  (0) 2007.08.29
작품처럼 특별한 파이렉스  (0) 2007.08.29
모던한 오리엔탈 스타일  (0) 2007.08.29
이보은의 쿡피아  (0) 2007.08.29
새로운 트렌드의 주방  (0) 2007.08.2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