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책상,책장,수납장,의자 등은 시간이 지나도 만드시는 분들도 많고 집에는 항상 필요한 가구들이죠??
트레이에 이어 본드로 조립 가능한 스툴의자 조립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각재들로 다리를 연결하고 상판(앉는 부분)을 얹혀 고정해주기만 하면 완성!! 되는
초간단 diy 재료입니다. 초보자분들께서도 아주 쉽게 접근하고 도전해볼수 있는 원목스툴 만들기!!
같이 따라해 보실까요??
 

    의자상판(앉는부분),가공된다리,연결각재 이렇게만 있으면 멋있는 스툴을 만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다리먼저 조립할텐데여~ 다리부분 홈가공된 구멍에 각재를 끼워 연결을 합니다. 본드를 듬뿍 발라주고...각재를 끼웁니다.  


 
 
 
    피스조립을 하지 않으니 본드를 많이 발라주세요~ 아끼지 마시고!! 사진과 같이 연결각재를 축으로 다리 홈과 홈사이에 끼워 연결해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각재를 다리와 연결하고 두 다리를 똑같이 각재로 연결해주면 다리의 틀 조립은 완성이 됩니다.  


 
 
 
    다리의 윗부분에 가공된 부분에도 역시 본드로 각재를 다리마다 연결해줍니다. 클램프가 있으시다면 다리부분을 클램프로 조여 고정해주세요~ 없으시다면 끈으로 다리를 묶어 조여 고정해주셔도 됩니다. 튼튼하게 서로 잘 붙고 연결되기위해 해주시면 좋습니다.  


 
 
 
    상판을 다리와 고정을 하는데여~ 먼저 다리 상단부분에 사진과 같이 본드를 발라줍니다. 그리고 상판을 얹어주세요~ 다리와 상판이 잘 맞게~중앙부분에 상판이 위치하도록 위치를 맞춰줍니다.  


 
 
 
    상판과 다리를 튼튼히 고정하기 위해 미니꺽쇠를 사용하여 고정해줍니다. 의자를 뒤집어 꺽쇠를 피스로 고정해주세요~ 꺽쇠를 고정하니 아주 튼튼합니다.^^  



 
 
 
    짠~~ 아주 간단히 본드만으로 스툴이 완성이 됐습니다. 마감제를 발라주시거나 페인트 및 스테인 등으로 원하시는 색상을 입혀보세요~ 흰색 페인트를 발랐는데여~나뭇결이 조금 비추면서 원목 느낌이 살아나게 물을 섞어 2회 정도 발라주었습니다! 페인트칠 후 고운사포로 표면 정리를 해주고 바니쉬로 마무리합니다.  



 
 
 
    테이블 의자로 사용하거나 화분함 받침으로~ 원하는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쉽고 간단하게 의자 하나가 완성됐습니다. 초보자 분들께는 더할나위 없이 쉽게 만들수 있는 DIY 재료랍니다~  




글 : 철천지(http://www.77g.com) |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