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낱말 하나도 재미있는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Word Deco

낱말이라는 것은 입으로 말하고 글로 적고 읽히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그 범위를 벗어나고 있다. 허전한 벽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디자인할 때도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요소가 된 글자를 사용해 인테리어 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액자처럼 사용하기
선반에는 액자와 화병이 놓여야 한다는 것은 어쩌면 옛말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액자 대신 나무로 만든 글자를 올려 집 안 분위기나 전체적인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딱딱한 느낌의 사무용 철제 진열장 위에 놓인 모던한 느낌의 스탠드와 액자, 그리고 진열장과 색을 맞춘 낱말 장식들이 어우러져 사무적인 느낌보다는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연출한다.

허전한 벽 장식하기
블랙과 실버, 화이트가 깔끔하게 조화되지만 벽이 다소 허전하다면 고정관념을 버리고 마음 가는 대로 알파벳을 붙여보자. 의미 없는 단어가 되더라도 더욱 자연스러운 느낌의 장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깔끔하던 화이트 소품이 지겨워졌다면 레터링을 이용해 색다른 변화를 줄 수 있다.

다양한 소품으로 활용하기

01숫자가 적힌 달력 한 장으로도 충분히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자석으로 이루어진 판에 숫자와 글자를 레터링해 오늘의 요일과 날짜가 구분되도록 액자형 마그네틱을 붙인다. 해가 바뀌어도 자석의 수명이 다하지 않는다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02 가장 아늑한 공간이 되어야 할 욕실이지만 사람들은 이곳의 인테리어에는 신경을 많이 쓰지 않는다. 화이트로 깔끔한 느낌의 욕실에 글자가 적힌 모던한 느낌의 액자를 포인트로 장식한다면 다소 허전했던 욕실이 색다르게 보일 수 있다.

03 오리엔탈 느낌의 콘솔 위에 같은 색감을 살려 알파벳을 벽에 걸었다. 동양적인 느낌의 가구와 벽에 걸린 소품이 어색하지 않고 조화를 이룬다. 또 블랙 컬러 우체통에 조그맣게 이니셜을 부착해 구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실용성을 더했다.

모던한 느낌의 Word Deco
하늘색 철제 서랍장과 그 주위를 깔끔하게 꾸며주는 낱말 장식. 선반에 턱 하니 올려진 알파벳과 벽에 걸린 액자, 우편물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소품에 새겨진 이니셜이 모던한 느낌이다.

제품 / 모노라이팅(02-541-8481)·리틀하우스(02-536-4855)·소호홈(02-574-9497)·철가동가(02-549-6799)·현대데코(02-535-1122) 스타일리스트 / 안선미(나무스타일, 031-706-0016) 기획 / 정수현 기자 사진 / 박형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