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회전 ‘큐브릭(Cubrick)’ 캐비넷

가 구

by 만화추억 2015. 8. 12. 13:41

본문

반응형

야드 세일 프로젝트(Yard Sale Project)社가 만든 ‘큐브릭(Cubrick)’은 언뜻 보면 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단독형 캐비닛처럼 보인다. 그러나 두 개의 손잡이가 달려있을 뿐 어디에서도 문을 찾아볼 수 없다. 즉, 사용자가 손잡이를 당기면 다양한 층의 서랍장이 회전하면서 각 서랍장 안을 보여주도록 고안되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단순히 회전만 하는 게 아니라 반회전도 한다. 따라서 사용자가 필요한 물건을 꺼낼 때 마다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별도의 문이 없으므로 열릴 때나 닫힐 때나 상관없이 동일한 공간을 차지한다. 그러므로 가구가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로 줄이고 좁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사람에게 매우 이상적이다.

 

하지만 단점은 캐비닛을 벽 쪽으로 완전히 밀어붙일 수가 없다는 것이다. 서랍장이 사방으로 열리기 때문이다. 일부는 한쪽으로 열리고 어떤 쪽은 반대방향으로 열리며 또 어떤 쪽은 바로 옆에서 열리도록 디자인되었다. 특이한 열림 방식으로 인해 캐비닛이 있을 곳으로 상상하기 어려운 공간에도 놔둘 수 있다. 예를 들어, 방을 나누는 가림 막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 여러 명이 함께 생활할 때 도움이 된다.

 

현재 네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다. 서랍장이 12개, 16개씩 들어있는 제품과 20개씩 들어있는 모델은 두 가지로 나온다. 20개의 서랍장이 든 제품 중 하나는 동일한 서랍장 크기로 나오고 나머지 하나는 다양한 크기로 구성된다. 서랍장은 나무로 만들어지며 임팔라(Impala) 가죽으로 내부를 감싸고 손잡이는 황동 또는 구리를 포함한 금속으로 만들었다. 제품의 가격은 7,300달러부터 시작한다.

 

www.yardsaleproject.co.uk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