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헬스앤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 는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으로는 최초로 에너지관리공단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한 교체형 LED램프 7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필립스 LED램프는 백열램프, 할로겐램프와 비교해 약 20%의 에너지만 소비하는 고효율 제품으로 각각 40와트, 60와트의 백열램프를 대체할 수 있는 벌브타입(E26) 4종과 가정과 백화점, 상점 등에서 스폿 조명으로 많이 활용되는 MR16타입의 할로겐 램프 대체용 3종이다. 이 제품은 에너지관리공단이 고효율 제품의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입한 효율보증제도인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에너지 절약 효과가 입증되었다.

필립스 LED램프는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위한 시험항목인 연색성, 광원색, 초기광속 및 광속유지율 등에서의 기준을 만족하였고, 각각 LED램프의 광효율이 에너지관리공단이 제시한 기준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로 인증 획득에 성공하였다.

또한, 기존 백열램프의 소켓 및 할로겐 램프의 트랜스포머와 완벽히 호환되어 별도의 LED용 안정기나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수명은 1천 시간, 3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백열등과 형광등에 비해 월등히 우수한 최대 5만시간에 달해 하루 12시간을 사용한다고 가정할 때 10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의 김윤영 부사장은, “최근의 전력수급난에 따라 올 한 해에만 전기요금이 두 차례나 인상되는 등 에너지효율이 화두로 떠오름에 따라 LED조명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필립스는 우리나라 고효율 규정에 맞는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시장에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국가적으로는 에너지위기를 극복하고 소비자에게는 실질적인 전기료 절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한 필립스 LED램프는 일반 조명샵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제품 사양 에 따라 2~4만원 대 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