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이 지니는 강력함과 목재가 지니는 다양한 활용도가 결합된 이상적인 건설용 자재가 개발되어 관련업계는 물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VLs와 LSLs, PSLs는 그동안 목재가 사람의 손을 거쳐 건설용 자재가 되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해왔다. 이러한 방식으로 제작된 건설용 자재는 원래 형태보다 훨씬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며, 최근 새로운 건설용 자재 라이트 스틸(LiteSteel)이 개발되면서 대열에 합류했다.


라이트스틸빔(LiteSteelBeam) 또는 줄여서 LSB라 불리는 철재 빔은 특허를 획득한 냉연강판 형태로 매우 가벼운 건설용 철재 빔이다. 열연강판의 강도와 공학목재가 지니는 다양한 설치능력이 결합되었으며, 6년 이상의 연구 개발 단계를 거쳐 특허를 획득한 후 독특한 형태로 탄생된 제품이다. 또한, LSB는 실험단계에서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쳤다.


LSB는 열연강판이 지니는 적하 용량을 그대로 제공하며, 공학 목재처럼 자르거나 목을 박을 수 있으며 표준 연결 장치를 사용해 목재 건축에도 이용가능하다. 그러나 무게는 대략 6-12 lbs./foot로 열연강판과 공학목재보다 40%나 더 가볍다.


제조업체는 LSB를 건설현장에서 최하부 빔으로 사용하거나 길이가 긴 헤더, 창고 빔, 지붕과 지붕 마룻대를 연결하는 빔, 바닥과 갑판 지지대 등으로 이용하면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http://www.litesteelbeam.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