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 명

색상이 자동으로 변한다,마인드 램프

반응형

프린스턴(Princeton) 대학에서 정신과 물질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에 기초해 만든 마인드 램프(Mind Lamp)를 선보였다. 이 램프는 양성자 단계의 현상인 전자 터널링(electron tunneling)을 활용해 램프의 색상을 제어할 수 있는 실험적인 제품이다.


마인드 램프는 단순히 색상이 변하는 조명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램프 내에서 측정된 나노스코픽 현상(nonoscopic phen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ena)에 반응해 빛을 낸다. 램프의 심장부분에는 색상을 조절하는 전자터널링을 사용하는 REG(random event generator)로 이뤄져 있다.


마인드 램프의 본체는 모래분사 유리로 제조되었으며 불투명 외관에 광택을 발하는 내장재로 구성되어 있다. 램프는 제거 가능한 바닥판을 장착했으며 임의적인 사건 생성 코어, 처리 회로, 고성능 LED, 스프링 클립 등이 포함되어 있다. 마인드 램프의 전력소비량은 낮으며, LED 조명은 과열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임의적인 사건 생성기(REG)의 반응에 따라 마인드 램프는 흰색, 빨강, 오렌지, 노랑, 초록, 청록, 파랑, 자주, 자홍색으로 변화한다. 현재 유일한 작동모드인 무지개 모드는 끊임없이 한 색상에서 다른 색상으로 전환된다. 다만, REG 데이터가 과도하게 한도를 초과하면 램프는 흰색으로 번쩍인 후, 다른 색상으로 변화한다.


마인드램프는 본체, 어댑터, 매뉴얼을 포함한 팩키지로 판매되며 가격은 149달러이다.


출처 http://www.mind-lam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