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드라마속 인테리어 >KBS 월화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비록 저조한 시청률에도 표민수 PD- 노희경 작가, 송혜교- 현빈 콤비의 드라마인 만큼 매니아층을 만들어가며 은근한 인기를 끌고 있는 KBS 2TV 월화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 Z:IN이 나섰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디자인으로 섬세한 스토리의 드라마에 완벽한 배경이 되고 있는 Z:IN은 개성 있는 두 주인공의 독립적인 공간에서 그들만의 Life를 보여준다. 화려함 속에서 편안함을 강조하는 그들의 공간을 들여다보자.

Z:IN과 사는 사람이 부러운 이유
KBS 월화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글_신신양행 사진_박정훈, 박정희


비록 저조한 시청률에도 표민수 PD- 노희경 작가, 송혜교- 현빈 콤비의 드라마인 만큼 매니아층을 만들어가며 은근한 인기를 끌고 있는 KBS 2TV 월화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 Z:IN이 나섰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디자인으로 섬세한 스토리의 드라마에 완벽한 배경이 되고 있는 Z:IN은 개성 있는 두 주인공의 독립적인 공간에서 그들만의 Life를 보여준다. 화려함 속에서 편안함을 강조하는 그들의 공간을 들여다보자.


‘자체발광’ Z:IN의 오마주 - 준영 HOUSE

원룸 형태의 준영(송혜교 분)집은 복층 구조(특이하게도 한 층을 가벽과 유리, 계단을 이용해 2층, 1층, 지하식의 구조를 만들었다)로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깔끔하게 연출되었다. 거실 포인트로 도예일품이 시공되어 시크함을 살렸고, 전체적으로 펄 감이 가미된 화이트 벽지가 시공되어 똑 떨어지는 성격의 준영답게 깔끔하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사랑하는 남자 앞에서는 여성스럽게 변하는 준영을 위해 지하식의 공간에 작은 드레스룸이 꾸며졌으며 군더더기 없는 성격을 표현하듯 간결한 인테리어가 선보여졌다.

복층 구조의 균형감을 살린 도예일품
도예일품이 시공되어 멋스러운 거실. 천장이 높은 준영집의 거실은 포인트 벽지의 일반적인 느낌보다 타일의 느낌을 살려 현대여성의 모던하고 화사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세로로 긴 공간을 삼등분하여 화이트 - 브라운 - 화이트로 시공된 도예일품은 공간에 중심을 잡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스툴과 쿠션 같은 오브제에 포인트를 주어 화이트 공간안에 재미가 부여된다.

화이트 공간에 포인트 주기 - 침실, 드레스 룸, 주방
준영의 집 인테리어에 주목할 요소 또 한가지, 바로 2층 역할을 하는 침실벽면으로 푸른 빛을 내는 LED조명과 펄감이 가미된 화이트 벽지가 어우러져 밤에는 푸른 별빛처럼, 또 조명을 켜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되어 방을 둘러싼 유리 재질과도 조화를 이룬다. 또한 너무 순수한 이미지만 부각되지 않도록 그린 톤 주방가구나 컬러풀한 패브릭으로 개성 있게 연출했다.


Z:IN 벽재, 동양미의 정점을 찍다 - 오민숙 House

중견배우 오민숙의 집은 오리엔탈 스타일로 연출되었다. Z:IN 벽재 갤러리가 포인트로 시공되어 궁(宮)처럼 호화로우면서도 여백의 미를 살린 공간으로 디자인되었다.

수묵화와 나비장의 전통미 - 거실, 응접실
현대식으로 지어진 공간에 동양적인 멋을 살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럴 때는 모던함을 살짝 부가하면 세련되게 연출이 가능하다. 여백의 미가 중요한 아시아 스타일은 컬러의 톤 앤 매터로 통일감 있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거실에서는 벽면에 포인트로 시공된 갤러리에서 블랙 컬러를 채용해 블랙 쇼파, 블랙 가구가 선택되어 통일감 있게 디자인한 것처럼 말이다.

응접실에는 그린 컬러의 갤러리가 웅장한 병풍처럼 펼쳐졌다. 주방과 연결된 공간인데 벽을 뚫어 액자 틀처럼 마감해서 주방에서 응접실을 바라볼 때 Z:IN 벽재가 마치 그림 액자처럼 공간의 감성을 자극한다.


아시아 스타일의 재발견 - 주방

번지듯 흘러내리는 묵선이 멋스러운 Z:IN 벽재와 Z:IN 벽지가 시공되었다. 거기에 Z:IN 벽재의 패브릭을 잘라 창호지 대신 창호 문에 발라져서 고혹적이면서 우아한 멋을 풍긴다. 여기에 차이나 풍의 식탁이 놓여져 무게감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연출되었다.
그리고~ ‘그들이 사는 세상’의 무대미술팀의 야심작! 벽지 샘플북으로 만든 패치워크를 만들어 코지코너에 포인트를 주었다. 식물 패턴과 클래식 패턴이 다양해 조각처럼 맞추면 화려한 화폭과 같은 효과를 내리라는 기대감 때문에 제작되었는데 완성품은 기대 이상의 효과로 공간을 변화시켰다. 샘플북 벽지가 예술 작품처럼 공간에 힘을 실어 주었다면 Z:IN 벽재의 패브릭은 얇은 창호지 대신 격자무늬 창에 붙여졌다. 은은한 패턴이 새겨진 패브릭은 마치 비단처럼 빛을 내며 주방에서 실용적으로 사용되었다.

Z:IN 도어가 만든 내추럴 공간 - 지오 & 민철 House
지오(현빈)의 공간은 다락방처럼 편안하게 꾸며진 원룸이다. 나뭇잎 패턴이 내추럴한 포인트로 디자인된 Z:IN 도어가 시공되었다. 노멀한 공간 인테리어를 경사진 천장과 시선을 잡는 도어를 활용해 극복했다.

민철의 집은 혼자 사는 50 대 남성의 공간이라서 특별하게 연출된 것은 없다. 하지만 스트라이프 패턴 벽지와 Z:IN 도어의 패턴으로 모던하면서도 내추럴하게 연출되었다.


우리들만의 아지트 - 카페 공간

인디테일의 명품가구로 채워진 이곳은 두 주인공의 아지트로 나오는 카페다. 추억을 떠올리는 공간이라서 70년대 풍의 세월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연출되었다. Z:IN 벽지의 플라워 패턴으로 시공해 아련한 듯한 매력을 풍긴다.





 
사용된 제품보기
 
   


<드라마속 인테리어>
[인테리어/건축] - Z:IN이 만든 신혼집은? KBS 월화드라마 [연애결혼]
[인테리어/건축] - 드라마속 인테리어] 워킹맘
[인테리어/건축] - 드라마속 인테리어 ] 엄마가 뿔났다 & 식객
[침 실] - 드라마 태양의 여자 혐찬][저스트모던] 저스트모던 소파베드 1인용 싱글
[주 방/생활가전] - 최고급 커피를 제공하는 드롱기의 한정판 에스프레소 머신
[주 방/생활가전] - 드라마 식객 PPL 상품
[인테리어/건축] - 드라마속 인테리어]장미같은 그녀들의 공간이 특별한 이유 - 태양의 여자
[인테리어/건축] - 드라마속 인테리어]Z:IN의 “상큼발랄 공간 프로젝트” - 너는 내 운명
[예쁜인테리어소품] - [스타일리쉬 로봇알람시계] 로봇시계 FC-H02 ,알람기능,홀더기능
[인테리어/건축] - 드라마 온에어] 오승아 력셔리 하우스
[인테리어/건축] - 드라마속인테리어]우리집, 상쾌.발랄.통쾌 공간 연출
[인테리어/건축] - Z:IN의 행복한 봄빛 스토리-주말극장 행복합니다
[예쁜인테리어소품] - 온에어 드라마 PPL 인테리어소품
[예쁜인테리어소품] - 영화에서 보던 플립시계에 알람기능을 추가한 플립알람시계
[가 구] - 일석삼조 매직 체어베드[ 의자/침대/매트 ] 다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