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용한 팁

우리가족 건강을 지켜주는 고마운 식물

반응형
 
커튼, 실내장식 용품, 깔개 등으로부터 나오는 화학적 발산물을 흡수한다.
걸어둘 수 있는 화분에 심어 거실 커튼 앞으로 늘어뜨리며 기르면 좋다. 추위, 건조에도 강해 겨울에도 키우기가 수월한 식물이다.
페인트, 니스, 이음새 처리에 사용한 본드, 합판 등에서 나오는 유독 가스를 빨아들이는 효과가 뛰어나 새집이나 리모델링한 집에 두면 좋다. 반그늘에서 관리하되 여름에는 물을 충분히 주어 고온다습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분무기로 자주 물을 뿌려줄 것.
사계절 어느 때나 구입이 가능한 식물 거베라.
플라스틱 소재의 쓰레기봉투나 종이 타월, 그밖의 가정용 제품 등에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무색유독의 수용성 기체)를 제거하기 때문에 주방에 두면 좋다. 흙이 마르거나 아예 흠뻑 젖지 않도록 신경써줘야 한다.
일정 온도만 유지되면 하얀색 꽃대가 일 년 내내 올라온다. 아세톤을 비롯한 화학물질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다. 통풍이 잘 안 되는 화장실에 반드시 두어야 할 아이템.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키우기 수월하지만 흙이 마르지 않도록 보살펴주어야 한다.
음이온을 발생하여 일본에서는 가드닝 상품으로 대유행 중.
보통 화분보다 30배 이상 음이온을 발생하기 때문에 집 안 곳곳에 두면 실내 공기를 맑게 한다.
또 컴퓨터 스크린, 프린터, 복사기로부터 방출되는 화학 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해서 공부방이나 서재에 두면 좋다. 깨끗한 천으로 잎을 닦아주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 활동이 더 활발해진다. 일광이 부족하면 잎이 자라지 않고 잎의 빛이 나빠지며 일광이 넘치면 잎이 타므로 적당히 빛 조절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글 : 배기윤(ez작가) | 제공 : 이지데이


[친환경 인테리어]
[베란다] - 아파트에 실내 정원, 텃밭 꾸미기
[인테리어/건축] - 자연 소재 인테리어
[인테리어/건축] - 박소연 주부의 친환경 컨트리 하우스
[예쁜인테리어소품] - 토피어리]얼굴볼토피어리
[베란다] - 전원주택 부럽지 않다! 아름다운 아파트 정원
[침 실] - 부부 사이가 훨씬 더 좋아지는 침실 풍수 인테리어
[인테리어/건축] - 이국적인 낭만과 편안함 공존 European Country House
[인테리어/건축] - 친환경 프로젝트, 내 몸이 좋아하는 집 꾸미기
[주 방/생활가전] - 초화로 꾸민 미니 키친 가드닝
[현 관] - 집안 구석구석 맑은 공기로 채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