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확장...이렇게 해보자~

베란다 2009. 2. 17. 12:39 Posted by 비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se 4 좁은 집 수납문제를 해결한 이충신 주부

결혼한 지 몇 개월 되지 않는 새내기 주부 이충신 씨 집은 방 2개인 22평형 복도식 아파트다. 신혼부부가 살기에 좁은 것은 아니지만 큰 방은 침실로, 작은 방은 드레스룸 겸 서재로 사용하고 있어 수납공간이 그다지 넉넉하지 않다. 게다가 좁은 거실을 조금이나마 넓게 사용하고자 베란다를 확장했더니 그만큼 수납공간이 줄어든 셈. 이런 그녀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준 것은 거실 창가 쪽에 숨어 있는 수납공간. 거실 창 덧문 밑쪽에 작은 수납공간을 만들어 자잘한 살림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집 공사를 하면서 거실 창에 포인트를 줘 예쁜 덧문을 만들었는데, 덧문 밑에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살리는 수납공간을 더했다. 그다지 넓은 수납공간은 아니지만 거실을 어지럽히는 주범인 자잘한 살림이나 책, 가끔 사용하는 것들을 넣어두기에 충분한 곳이다.

확장한 베란다는 이뿐만 아니라 덩치 큰 에어컨까지 수납할 수 있게 만들어 거실이 한결 널찍하고 정돈된 모습이다.
만약 20평대 아파트를 기준으로 이충신 주부처럼  덧문, 수납장, 에어컨 박스 등 목공공사와 난방공사 및 마감재까지 더하면 3백50~3백8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그리고 수납장만 짜넣을 경우는 60만원, 수납장과 창문 목공 및 난방공사만 할 경우에는 3백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목공으로 덧문 시공을 할 경우에는 난방시설만 잘 하면 굳이 이중 섀시를 하지 않아도 된다.

총 공사비용_3백80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