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생활에서 애완견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애완견용 패션상품에 대한 지출이 늘어나고 있다. 사람들이 애완견을 가족의 일원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많아지면서 지난 수년간 애완동물 산업이 계속 발전하여 왔다. 애완동물 소유자들이 자신들의 동물에게 쏟는 정성과 관심의 결과 애완동물 시장이 지난 수년간 상당한 수준으로 커졌다. 전미애완동물상품제조업협회는 애완동물 소유자들이 자신들의 애완동물에게 올해 384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늘날의 애완동물 산업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향후 전망도 밝은데, 패션 상품이 향후 성장의 핵심 동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아지를 보살피는 것은 애완견용 의류, 목줄, 이동용 집, 보석, 장신구 등에서부터 로션, 향수 등의 구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가격대는 20달러에서부터 2천 달러이상이며, 애완견의 복장이 주인 옷보다 더 화려한 경우도 있다.


애완견용 패션에 대한 지출이 늘어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돌볼 아이들이 없는 가정은 상대적으로 자금에 여유가 있어서 이 가운데 일부를 애완견용 패션상품에 사용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성장하여 떠나간 자리를 동물들로 메우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부양 자식이 적거나, 아직 아이가 없는 가정에서는 애완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며, 자식들처럼 대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산업이 붐을 이루게 되면서 얻게 된 부가적인 혜택은 가족의 일원으로 인정받는 애완견들이 많아지면서 구입가능한 상품과 서비스의 종류가 크게 늘어났다는 것이다. 애완견용 베이커리, 애완견전용 스파, 애완견 패션 디자이너, 애완견전용 부띠크 등이 계속해서 애완견의 고급스런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하고 있으며, 애완견 패션을 소개하는 애완견 잡지의 수도 늘어났다.


애완견 패션 온라인 유통업체와 애완견 커뮤니티인 케이나인클라우드나인닷컴(K9Kloud9.com)의 창업주인 앤 매리 플레밍에 따르면, 자신들의 개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가 확실히 애완견의 역할이 가족 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중요하게 여기게 바뀌었다고 한다. “이러한 관심이 애완동물에게 패션, 스타일 등을 제공하려는 욕구로 나타나고 있다. 그 결과 장신구, 캐리어에서부터 코트, 드레스 등 디자이너 패션상품에 대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인간과 애완견이 똑같은 치장을 하는 게 매우 재미있으며, 이러한 트렌드가 향후 몇 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더 나아가 애완견에 우호적인 카페, 공원, 콘도, 아파트, 빵집 및 식당 등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많은 개 애호가들이 애완견 그룹, 결혼식, 애완견 생일파티 등을 주최하게 됨에 따라 애완견의 사교활동도 증가하고 있다.


출처  newswireto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