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베리안 허스키 / SIBERIAN HUSKY

애견/●애견 백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16. 12:38

본문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산지
: 시베리아  
: 50-60cm
몸무게
: 16-27kg
그  룹 
: 워킹
 
    모델견 소개
견 명
:

PIN OF FAMILY KENNEL
부 견
: TEMUJIN DIRTY OF K. YOSHIKO CLUB JP
모 견
: HUHA DIRTY JEONGAM CAHMP HOUSE
대표상력

:

05.5.29 제3회 시베리안허스키 스페셜티 BISS 외
소유&관리주
: FAMILY KENNEL, 011-522-5603
*등록문의 (사)한국애견협회 02)2265-3349(116)
북구의 광대한 지역이 점점 따뜻해지고 사냥하기에 적합한 장소가 되어가는 동안 여러 다양하고 원시적인 팰리오-에이지아틱(Pelio-Asiatic)부족들이 시베리아에 살고 있었다. 이러한 부족들은 그들이 석기시대에 그랬던 것처럼 계속해서 부족사회를 이루고 있었다. 각 부족들은 도움을 받기 위해 개들을 길렀고, 또 눈 덮인 지역에서 사냥을 하기 위해 특유한 타입의 견종을 개량하기도 하였다. 척키(Chuckchi) 부족은 “개 사육”Chuckchi라고 생각되어 왔으며 이 부족은 시베리아에서 알래스카에 이르는 반도의 북극(Arctic) 해안가와 태평양을 따라 살아왔다.

약 3천년 전에 매서운 추위가 이 지역에 몰아 닥쳤을 때 척키인들은 먼 거리를 달릴 수 있는 썰매를 끄는 견종을 만들어 냄으로써 이 지역에 적응해 나갔다. 이 부족은 계속 내륙지방에서 살았기 때문에 자신들과 개의 양식인 바다의 포유동물을 잡기 위해서는 먼 길을 가야했다. 썰매를 끄는 개들 중에서도 몸집이 작은 개는 매우 적은 먹이를 먹고도 살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았다. 단거리 선수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짐을 실어 나르는 사람도 아닌 이 개들은 참을성이 많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먼 거리를 적당한 속력으로 달리며 잡은 사냥감을 썰매에 싣고 끌고 달릴 수도 있다. 그리고 만약 척키인이 좀 무거운 물건을 운반해야 한다면 그는 단순히 친구로부터 열 마리의 개를 빌리면 된다. 그래서 보통 때는 6내지 8마리 정도를 이용하다가 좀더 필요한 경우에는 16내지 18마리를 이용하면 된다.

썰매를 끄는 개들 중에서도 맨 앞에서 나머지 개들을 이끄는 가장 훌륭한 지도급 리더 개를 제외하고는 모든 개는 번식을 제한하고 몸에 살이 붙을 수 있도록 1년 후에 몸에 씌운 덮개를 제거한다. 암캐가 교배될 준비를 갖추게 되는 겨울에는 거세되지 않은 지도급 개를 제외하고 나머지 모든 개는 묶여서 지내게 되며 일을 잘 할 수 있는 혈통이 만들어지게 된다. 왜냐하면 척키의 여인들은 이 개들의 대부분을 선별하고 관심을 기울여 아이들을 돌보게 하였고 그럼으로써 가족의 한 일원으로서 적응을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시베리안 척키(Siberian Chukchi)종은 1900년대 초기에 알라스카로 건너갔고 썰매를 끄는 개로 재빠르게 명성을 얻었다. 순수 혈통의 척키견이나 다른 썰매 끄는 개와 교배된 종 모두 우편배달이나 장거리 썰매 끌기대회 등 끈기를 가지고 속력을 내야하는 일에서는 더욱 더 보편 화되었다. 그래서 그는 썰매끄는 개라는 총칭적인 뜻을 가진 척키와 허스키(Chukchi & Husky)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미국의 애견가들에 의해 확고한 위치를 얻게 되자 척키라는 이름 대신 좀더 일반적인 명칭 시베리안 허스키(Siberian Husky)가 더 많이 쓰였고 곧 이 견종의 공식적인 이름이 되었다. 좋은 기질을 가진 척키종을 선택한 덕분에 그들은 사람을 위주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훌륭한 경비견보다는 애견으로 또는 사역견으로 인기가 높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척키종은 적절한 관심과 운동 그리고 훈련을 받지 않으면 쉽게 싫증을 내고 고집이 세어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도 무척 잘 수행한다. 시베리안 허스키종은 혹독히 추운 기후와 눈이 많이 쌓인 경험을 잊고 즐겁게 사는 동안 이 견종이 계속해서 썰매를 끌어주기를 원하는 소유자들이나 현대의 애견가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견종이다. 그는 작고 오뚝 선 귀와 멋진 털을 가지고 있다. 이 견종은 오랫동안 사람들과 함께 지내왔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까다롭게 청결을 유지하고 있다. 유나이트 켄넬 클럽에서는 이 견종을 아틱 허스키(Arctic Husky)종으로 인정하고 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애견 > ●애견 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크셔 테리어 [Yorkshire Terrier]  (0) 2008.08.07
중국 원산의 소형 애완견. 시츄  (0) 2008.08.07
그레이트 피레이즈 / GREAT PYRENEES  (0) 2008.01.16
진돗개(Jindo Dog)  (0) 2008.01.16
아키다 / AKITA  (0) 2008.01.1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