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방/생활가전

최첨단 기술 가전으로 떠오른 라디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FSB의 테크 경향분석가는 CES 2008을 통해서 차세대 인기 소형가전의 흐름을 읽는다. 올해 CES의 키워드는 바로 라디오이다.


라디오는 언제나 가장 잘 팔리지 않는 기술제품이었다. 그러나 2008년 라디오의 화려한 귀환이 시작될 예정이다.


최근 수년 간 라디오는 선풍적인 디지털 열기에 밀려 주춤해왔다. 라디오 산업부문은 하나가 아닌 두 개의 위성라디오 서비스인 XM 위성 라디오(XM Satellite Radio)와 시리우스 위성라디오(Sirius Satellite Radio)가 서로 경쟁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HD 디지털 라디오 기술의 양상뿐만 아니라 웹상에서 넘쳐나고 있는 라디오 콘텐츠들과도 대결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CES 2008에서 첫 선을 보인 차세대 데스크톱 라디오는 많은 전시제품들 중에서 단연코 많은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번 CES에서는 빅 뉴스거리가 없기 때문에 보스 사(Bose Corp.), 캠브리지 사운드 웍스(Cambridge Sound Works), 티볼리 오디오(Tivoli Audio)가 만든 성능 좋은 라디오가 관심 대상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타이밍은 절묘하다. 라디오는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아이팟의 후류 속에서 잔뜩 몸을 웅크리고 있었다. 아이팟 구매자들은 소비가전 업계에서는 독특한 소비층으로 분류된다. 그들은 아이팟을 구매하는 시점부터 돈을 쓰기 시작한다. 텍사스 오스틴의 가전제품 전문제조업체 패롯(Parrot Inc.)사는 아이팟 한 대 판매는 케이스, 이어폰, 거치대, 스피커 등에 약 200달러의 추가 지출을 유발한다고 전했다. 따라서 데논(Denon)에서부터 알텍 랜싱(Altec Lansing)에 이르는 거의 모든 전통적인 가전업체들이 자사 제품유닛을 휴대용 아이팟을 위한 주변기기들로 바꿨다.


새로운 대형 테이블 라디오도 저렴한 차세대 가정용 무선 제품들의 혜택을 보고 있다. 최근까지 가정에서 무선 오디오는 소노로(Sonoro)와 같은 고가의 시스템에만 국한되어 있었다. 그러나 그것도 변하고 있다. 애플의 새로운 레오파드 운영시스템은 가능한 모든 기기를 통해 콘텐츠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블루투스 스트리밍 미디어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디오는 복잡한 가전제품에 대한 대중의 불만이 커지면서 사랑을 받고 있다. 혁신적인 새로운 모델들은 너무나 많은 기능과 조작의 어려움 때문에 소비자들의 원성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소노로 오디오(289달러)가 선보인 새로운 제품라인처럼 대다수 새로운 데스크톱 시스템들은 6가지 조작과 몇 안 되는 기능을 가진 간단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제품인 큐 어쿠스틱스(Cue Acoustics)사의 큐 R1 라디오(Cue R1: 399달러)는 최근 오디오 컴포넌트의 소형화 경향을 충분히 활용해서 우수한 품질과 멋진 외관을 가진 라디오다. 큐 라디오는 최첨단 튜너 기술을 사용하고 있어 내부에 들어 있는 고품질의 필립스 라디오를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전체 패키지는 위에 아이팟 연결 장치(dock)를 지원하는 매력적인 검정색 상자 안에 들어있다.


“우리는 아름다운 외관과 아름다운 음향을 자랑하는 라디오가 잠잠한 시장에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밀렌은 말했다. “금상첨화인 것은 버튼이 세 개뿐이기 때문에 조작이 굉장히 쉬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내셔널 퍼블릭 라디오(National Public Radio)와 해리스 전자(Harris Electronics)는 2008년부터 청각장애자들을 위한 새로운 라디오 제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그룬딕(Grundig)사는 응급상황에서 사용될 새로운 라디오 FR 1000 보이스링크(FR 1000 Voicelink)를 선적할 예정이다.


출처 CNN Money

예쁜 생활가전[라디오,CD플레이등]

[예쁜인테리어소품] - 빈티지풍의 티볼리 오디오]Model Combo
[조 명] - 영화 에서 소품으로 많이 사용 되어서 우리에게 익숙한 빈티지 스타일의 램프!
[거 실/AV] - 페라리(Ferrari)의 소재 및 합성 기술을 결합한 메리디안 F80
[예쁜인테리어소품] - 낡으면 낡을수록 더 친숙해지는 나무로 만든 인테리어소품!
[예쁜인테리어소품] - 브랜드]Tivoli Audio
[주 방/생활가전] - 주방가전>음악까지 틀어주는 미니 냉장고
[욕 실] - 욕조에 스피커 기능을 달았다!
[예쁜인테리어소품] - Crosley[ CD 플레이어와 턴테이블이 하나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