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벽면,문

제일모직, 입체 고투명 인조대리석 개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차원 입체감 살린 인조대리석 세계 첫 개발!

제일모직이 입체 고투명칩(高透明chip) 인조대리석 개발에 성공해 차별화된 산업소재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제일모직은 고투명칩에 특수수지 기술을 적용해 입체감을 극대화한 '템피스트 스타일리스트(tempest stylist)' 인조대리석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입체 고투명칩 인조대리석은 고투명칩에 특수수지 기술을 적용해 골드, 실버,브론즈 등 귀금속의 고유한 색으로 입체감을 살려내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크릴계 인조대리석의 장점인 내구성과 가공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천연대리석을 능가하는 패턴 구현이 가능해 최근 급격히 늘어나는 고급 인테리어 시장의 수요를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인조대리석은 건축물의 내장재와 주방용 가구 및 욕실 세면대, 은행과 상가의 안내데스크와 상업시설 등의 인테리어 자재로 폭넓게 사용된다.

제일모직은 지난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투명칩 인조대리석을 템피스트(tempest)라는 브랜드로 출시한 데 이어 차세대 제품인 입체 고투명칩 인조대리석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고급 인조대리석의 세계 시장을 선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난 1997년 인조대리석 사업에 진출한 제일모직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듀폰(DuPont)에 이어 세계 인조대리석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일모직은 입체 고투명칩의 독자적인 제조기술 확보를 위해 지난 1년여 동안 여수 사업장에 위치한 생산기술연구센터에서 특수수지 가공 기술을 연구해왔다. 이 기술의 핵심은 높은 비중의 투명칩을 가공해 입체감을 대폭 향상시키는 합성 과정으로 현재 세계 인조대리석 업체 중 제일모직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제일모직은 이미 입체 고투명칩 인조대리석 제조 기술에 대한 국내외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제일모직은 템피스트 스타일리스트 출시에 따라 고급 차별화된 인조대리석 생산을 확대해 2007년 2만 매 정도로 예상되는 템피스트 인조대리석 생산 물량을 2010년에는 32만 매 규모까지 늘릴 계획이다. 인조대리석 1매의 규격은 가로 760mm, 세로 3,680mm, 두께 12.3mm로 32만 매를 한 줄로 늘어놓을 경우 그 길이만도 1,178Km에 달하게 된다. 아울러 제일모직은 고부가 제품 수를 지난해 16종에서 올해 말까지 36종으로 대폭 확대하고, 판매 비중도 30% 이상으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제일모직 케미칼부문의 최수봉 산업소재사업부장은 "인조대리석 등 산업소재에서도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의 고급화 현상이 뚜렷하다"며 "제일모직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기술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고급 차별화 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 인조 대리석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인조대리석의 세계시장 수요는 2005년 8억 5천만 불에 달했고, 2010년에는 11억 불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욕 실] - 포토]이쁜 욕실인테리어
[예쁜인테리어소품] - 샹들리에 캔들 홀더
[욕 실] - 대리석으로 디자인한 세면기 2제
[벽면,문] - Good Finishings 벽마감재
[욕 실] - 야마하 리빙테크 애완동물 욕조 출시
[예쁜인테리어소품] -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대리석 느낌의 양초 홀더
[인테리어이야기] - 천연 소재, 인공 소재 어떤 걸 고를까 Real vs Fake
[벽면,문] - 판넬우드
[벽면,문] - 지인]‘일상’과 ‘예술’이 만나는 ‘갤러리’ 벽재 출시
[인테리어이야기] - 인테리어]KBS 주말드라마 <며느리전성시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