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방/생활가전

디오스빌트인]네오화이트

반응형
 
효율과 실속을 꼼꼼히 살린 주방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나무 문양을 살린 장판이 펼쳐진 한상미 님 댁. 거실과 주방의 바닥을 동일한 장판으로 깔아 집안이 훨씬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연출했다.
식탁이 위치한 주방 입구에는 한 쪽 벽면에 가족사진을 걸어두어 밋밋함을 없앴다. 식탁과 맞닿은 벽면은 전체적으로 따뜻한 색감이 돋보이는 벽지를 선택해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주부의 감각을 살려 세심하게 고른 벽지답게, 어두운 계열의 식탁을 보완해주는 화사한 꽃무늬를 선택한 것이 특징. 온 가족이 다 함께 식사를 하는 공간이니 만큼 주방가구의 심플함과 대비를 이룬다.
주방은 넓지 않은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신경을 썼다. 취학 전인 두 아이들 때문에 크고 작은 살림살이가 많아, 빌트인 수납공간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주부. 식탁 옆에는 광파오븐과 냉장고를 빌트인한 수납장을 짜 넣어 수납공간을 적극 활용했다.
미닫이문을 사이에 두고 주방과 베란다가 연결되어 있어 'ㄱ자형' 주방을 꾸미고자 했던 주부의 바람이 불가능했다. 결국 주부 동선을 최적화 하는 '일자형' 주방으로 꾸미되, 화이트 하이글로시를 선택해 심플하면서 깔끔한 분위기를 잘 살렸다. 또 싱크대 상판 대리석은 동색계열이 아닌 볼칸(회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화이트 주방의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연출한 것이 특징. 싱크대와 디오스 빌트인 가스쿡탑이 연결된 벽면은 주방의 분위기를 살리면서도 편의를 고려해 선택했다. 심사숙고한 끝에 고급스러운 타일을 골랐다는 주부의 말처럼, 기름이나 국물이 튀어도 쉽게 닦이고 은은한 색감은 주방의 멋을 더해준다.
 
 
감각을 살린 디오스 빌트인
좁은 주방을 알뜰살뜰하게 활용하고 싶어 했던 한상미 님의 요청을 그대로 반영해, 빌트인과 수납장은 가사노동 공간을 효율적으로 만드는데 주력했다. 일자형 주방의 부족한 조리공간을 보완하기 위해, 식탁 옆에 광파오븐과 빌트인 수납장을 연결한 것이 특징. 서브키친 개념으로 활용하기 위해 오븐 사용 시 식탁을 보조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 디오스 빌트인 식기세척기 역시 싱크대와 인접해 있어 주부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했다.
 
 

출처<디오스빌트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