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세팅 준비&쇼핑 가이드
“가볍게 즐기는 디저트 파티는 피로가 살짝 몰려오는 오후에 어울리지요. 디저트에서 빠지지 않는 것은 바로 달콤한 음식. 당분이 피로를 일시적으로 풀어줘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디저트 테이블은 다른 테이블과 달리 음식의 양이 적어 허전해 보이기 쉬우므로 테이블을 꾸밀 때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휘하는 것이 좋아요. 이때 저렴하게 테이블을 꾸밀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자연 소재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수국이나 이끼, 조약돌 등을 테이블 위에 얹으면 수목원에 온 듯 상쾌한 공간 연출을 할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타일링하기 좋은 자연 소재

1 모래 깊은 볼이나 접시 등에 모래를 담고 미니 양초를 올리거나 허브 줄기 등을 꽂으면 좋다.
2 대국도(아비스) 야자 잎사귀처럼 길이가 길고 두꺼운 대국도는 테이블 위에 얹어 컵 받침으로 사용하기 좋다. 수국과 잘 어울리는 소재로 트레이나 접시 위에 얹어 케이크 등을 담아 내도 잘 어울린다.
3 갤럭스 동그란 모양이라 줄기를 자르고 그릇이나 컵 받침으로 사용하면 좋다. 잎의 모양이 독특해 테이블 위에 놓는 것만으로도 독창적인 느낌을 살릴 수 있다.
4 줄기가 잘 휘고 자연스러운 곡선이 들어가 테이블 세팅 마무리 단계에 얹으면 포인트가 된다.
5 돌판 삼겹살집에서 쓰는 돌판은 디저트 등을 담기에 좋은 그릇이 된다. 돌판을 사용할 때는 소재와 꽃 등을 곁들여 같이 세팅을 해야 딱딱한 느낌을 줄일 수 있다.
6 수국 센터피스로 사용하거나 테이블 위에 자연스럽게 얹으면 은은한 매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 수국은 꽃망울이 커서 한 줄기만 있어도 풍성한 느낌의 테이블을 연출을 할 수 있다.
7 조약돌 소재나 나무 등으로 장식한 다음 조약돌을 여러 개 놓는 것만으로도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8 기왓장 전통적인 느낌을 주는 오래된 기왓장이나 나무 등은 한식 디저트는 물론 케이크 등에도 잘 어울린다.
9 몬스테라 잎이 작은 몬스테라는 밑동이 작은 샴페인잔 등을 받칠 때 사용하면 좋다.
10 이끼 내추럴한 테이블을 꾸밀 때 빠뜨릴 수 없는 기본 재료다. 이끼는 부분적으로 깔아 포인트를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끼 +α 아이디어 디저트 테이블
“테이블 위에 이끼를 깔면 좀 색다르게 느껴지시지요? 이끼는 숲 속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소재예요. 테이블 한 부분에만 이끼를 깐 다음 그 위에 긴 나무줄기인 대를 자연스럽게 얹으면 자그마한 숲을 만들 수 있고, 여기에 어울리는 동물 모양의 조형물이나 하나에 1천원 정도 하는 인조 나비 등을 곁들이면 크리에이티브한 테이블 세팅을 할 수 있어요.”

plus idea 이끼와 조형물의 매치
내추럴한 센터피스를 위해 큰 유리 화기에 긴 나뭇잎을 돌돌 말아 넣고 안에 큰 초를 넣는다. 그런 다음 다람쥐 모양이나 토끼 등의 조형물을 글루건으로 화기에 붙이고 그 위에 나비와 풍뎅이 등의 모형을 글루건으로 붙이면 숲을 떠올릴 수 있는 테이블 완성. 이끼를 깔 때는 테이블 위에 비닐을 얇게 깐 다음 그 위에 이끼를 고르게 펴서 깔아야 테이블에 흙 등이 묻지 않는다.

조약돌 +α 아이디어 디저트 테이블
“바닷가에 가면 예쁜 조약돌을 한두 개씩 가져와 모아두게 되지요. 이런 조약돌은 크기가 다른 것
여러 개를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이때 넓적한 잎사귀의 소재를 테이블에 깐 다음 그 위에 얹고 수국 등을 같이 올리면 간단하면서도 폼 나는 테이블을 꾸밀 수 있어요. 이때는 디저트도 단정하게 놓지 말고 흩어놓아야 한층 내추럴한 멋을 살릴 수 있어요.

plus idea 조약돌과 수국, 소재의 조화
테이블이나 돌판 위에 여러 개의 조약돌을 얹은 다음 화려한 컬러의 꽃 대신 수국을 놓아 은은한 매치를 이루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수국은 화기에 꽂는 것보다 가지를 그대로 얹어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돌판 밑에는 넓은 잎사귀의 소재를 깔아 주고 그 위에 큰 돌을 얹어 주면 볼륨감 있고 풍성해 보이는 테이블 세팅이 된다.

 

글 : essen |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
  1. 2011.05.18 02:19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