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 구

It’s Hotel - Design MADE 2007, 10월3일부터

반응형
It’s Hotel

Design MADE 2007, 10월3일부터
 
Image_View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이 10월3일부터 22일까지 디자인메이드 2007를 개최한다. ‘호텔이다(It’s Hotel, 호텔異多)’라는 명제 아래 스위스, 포르투갈, 영국, 네덜란드, 터키, 캐나다, 일본 등에서 주목 받고 있는 해외 디자이너들과 국내 젊은 디자이너들을 초대해 싱글룸, 더블룸, 비즈니스룸, 스위트룸 등으로 전시를 구성, 가상의 호텔에 대한 거침없는 이야기를 펼친다.

‘싱글룸’에서는 솔로를 위한 여러 유형들의 재미있는 디자인 작업을 선보여 외로움이라는 감정을 다른 눈으로 바라본다. 둘의 공간, ‘더불룸’에서는 사람과의 관계, 사물과의 관계 그리고 사람과 사물과의 관계 속에서 형성되는 소통을 제안하며, 그들 속에서 과연 우리에게 행복이란 무엇인지를 되묻는다.

비즈니스룸에서는 별 다섯 개의 특급호텔 방처럼 안락하지 않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재해석하고 새로운 휴식을 제안한다. 한 번쯤은 묵어보고 싶은 ‘스위트룸’에서는 일상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신기하고 몽환적인 체험공간을 선보여, 가상과 실제의 경계를 허문다. 이 밖에도 ‘디자인 인큐베이터’, ‘디자이너 마켓’, ‘디자인 토크’ 등의 고정행사도 마련된다.

행사 관계자는 “디자인메이드의 MADE는 표기 그대로 물질을 매개해서 어떤 목적을 위해 실현 가능한 이미지를 고안하고 시도해 만들어 냄을 뜻하지만, Manifesto for Annual Design Exhibition의 약자로 새로운 디자인 전시를 선언한다는 의미도 함께 내포하고 있다”며 “매회, 장르를 탈피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개최함으로써, 디자인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을 공유하는 자리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영남 기자 chang@woodkorea.co.kr

출처<한국목재신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