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현대감각 -MODERN스타일

반응형



현대에 들어 나타난 특별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기보다는 장식이 없이 기능에 충실한 디자인을 말한다.
비례와 조형성이 중요한 요소로 나타나 아예 무늬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한다면, 바둑무늬나 스트라이프, 몬드리안의 비례를 사용한 무늬 등이다. 그러다보니 곡선보다는 직선이나 단순한 형태가 많이 요구된다.
잘 정리된 듯한 모습이 모던한 스타일인데, 예를 들어 거실에서는 소파, 테이블, 오디오 등 기능적인 것을 우선 배치하고 장식품들을 절제해 공간을 간단하게 마무리한다든가, 소파를 배치할 때도 양옆에 대칭성을 느낄 수 있도록 사이드 테이블과 스탠드를 놓는다든가, 문이나 몰딩하나에도 무늬가 없는 단순한 형태를 사용한다든가 패브릭은 면이나 실크처럼 매끄럽고 깔끔한 느낌의 제품을 사용한다든가 하는 것이다.
색상에 있어서는 넓은 공간에서는 흰색, 베이지, 크림색과 같은 따뜻한 색이 좋으나 모던한 스타일에는 짙은 블루, 블랙 등의 찬색이 더 잘 어울린다. 보통은 벽을 밝은 색으로 하고 바닥은 마루나 우드 느낌의 PVC로, 의자와 쿠션, 사이드 테이블 등의 소가구나 소품들을 짙은 색으로 하면 무리없이 개성있고 모던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요즘은 회벽이나 한지느낌의 여러 질감의 단색 벽지가 많이 나와 모던한 공간연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조명 역시 우드나 흰색 플라스틱 재질로 만든 단순한 형태의 것으로 선택하고 가구의 경우도 단순한 것이 잘 어울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 서가와 역시 검은색으로 옆면을 처리한 진열대가 돋보이는 어느 서점. 옅은 바닥재와 노랑빛이 감도는 천장으로 인해 모던한 느낌을 준다.
   
바닥과 파티션에 타일을 사용했다. 특히 파티션에 사용한 그린계통의 타일들은 매우 정성들여 시공했다.
   
한쪽 벽면을 모노톤의 그림과 타이포그래피로
채운 바.
   
무채색의 분위기가 독특한 레스토랑.
검은색의 한쪽 벽에는 숫자와 영문자로 장식,
천장은 병풍처럼 만들어 그 사이에 조명기구를 숨겨놓았다.
   
흰 벽과 우드 바닥, 흰색과 검은 색의 침구, 플레이트 형태의 침대가 모던한 느낌을 준다.
거의 장식이 없는 대신 침내 옆 사이드 테이블이나 옷장에서 대칭성을 주어 공간을 깔끔하고 안정감있게 마무리했다.
   
동그란 형태의 세면대와 그 아래를 수납장으로 처리한 욕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