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 Interior

인테리어 2007. 8. 29. 00:43 Posted by 비회원
 GOLD Interior

인테리어 전문가가 말하는 골드빛 공간 연출법

메탈의 차가움과 브라운옐로 톤의 따뜻함이 공존하는 컬러 골드. 골드 컬러로 집안을 꾸미려면 컬러와 소재의 매치, 공간 분할에 신경 써야 한다. 골드 컬러로 인테리어 전체를 마감하면 산만할 뿐 아니라 오히려 고급스러움을 떨어뜨릴 수 있다. SDA 스타일리스트 김민수씨는 가구나 커튼 같은 패브릭 등은 무채색으로 꾸미고 소품이나 쿠션을 골드빛으로 포인트를 주면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한다. “벽돌 느낌의 벽에 나뭇결이 느껴지는 바닥, 화이트 컬러의 가죽 소재 소파로 꾸민 공간에 골드빛 크리스털 조명과 스틸 소재의 골드빛 테이블을 놓아보세요. 마른 나뭇가지 등의 자연 소재로 장식하면 감각적이고 모던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어요.” 여기에 실크 소재 스트라이프 패턴이나 어두운 느낌의 컬러 패브릭을 매치하면 보다 클래식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

인테리어 코디네이터 류진이씨는 요즘 유행하는 금빛 오리엔탈 가구를 클래식 가구와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고 조언한다. 가구뿐 아니라 벽에 골드빛 아트월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 오리엔탈 가구 브랜드 밍데코의 전애라 실장은 벽 공간을 화려한 금빛 아트월이나 금분장으로 장식했다면 나머지 공간에는 금색 디테일이 부분적으로 들어간 의자를 두거나 묵직한 소재의 금색 항아리를 바닥에 놓아 공간 균형을 맞추라고 조언한다.

금색 소품은 디자인을 심플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심플한 디자인의 골드 소품은 오히려 금빛 컬러를 돋보이게 만들어줘요. 묘한 신비감이 들면서도 편안한 공간이 되지요.” 스테빌의 디자이너 박용호씨의 설명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클래식한 디테일의 골드빛 실크 소파. 1백75만원 S갤러리.

2 화려하게 빛나는 샹들리에. 가격미정 리토.

3 금색 장식으로 반짝임을 강조한 항아리. 가격미정 스테빌.

4 금분으로 만들어진 중국 앤티크 스타일 테이블. 가격미정 밍데코.

5 ‘스톤’이라는 이름의 스툴은 마르셀 완더스가 디자인한 카르텔 제품. 20만2천원 제인인터내셔널.

6 웅장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스탠드. 20만7천원 S갤러리.

7 골드빛 장식이 고급스러운 크리스털 와인잔. 5만5천원 S갤러리.

8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입체적인 멋이 나는 화병으로 채도가 다른 스테인리스 스틸을 겹겹이 세워 만든 것. 가격미정 스테빌.

진행·윤혜영‘프리랜서’
사진·문형일 기자
제품협찬·제인인터내셔널(02-548-3467) S갤러리(02-3442-6368) 리토(www.space-deco.co.kr) 밍데코(02-512-4125) 스테빌(02-517-350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