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주지의 리폼 기초지식

인테리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28. 20:27

본문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보 제공원:NHK 텍스트 「거주지 자기만 DIY 입문」(NHK 출판)

축년수의 경과한 집, 구입한 중고 주택.쾌적한 사는 기분이나 가족구성·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배치·설비를 위한 리폼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세상을 시끄럽게 한 일부 「악덕업자」에 의한 피해등도 있어, 리폼에 관한 확실한 정보가 요구되고 있습니다.리폼을 생각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그 기초적인 정보나 마음가짐, 리폼 공사의 흐름등을 소개합니다


무엇을 위해서, 어느 장소를 리폼 하는 것인가
 리폼을 생각하는데 중요한 것은, 리폼 하는 곳과 목적을 명확하게 하는 것.가옥의 노후화나 천재지변등에 의한 데미지를 수리·수복하는지, 주택 기기를 고기능·고성능의 것에 돌아가는지, 내진이나 방한·방음 등 집자체의 질을 높이는지, 보다 살기 좋은 주환경을 만드는지, 혹은 그것들이 복합한 것인가…….목적에 의해서, 업자 선택이나 걸리는 비용, 알아 두어야 할 지식이나 정보가 달라지고, 업자나 행정등에 상담할 때에도, 목적이 뚜렷하지 않으면 적확한 어드바이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주공간을 개선·개량하는 리폼
● 욕실의 고성능화·쾌적화
● 화장실의 고기능화
● 바리어 프리, 고령자 대응
● 키친 유닛의 리뉴얼
● 작은 방을 맞추어 큰 방에
● 2세대 주택화
● 일본식 방의 양실화(다다미를 플로어링에) 등

가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리폼
● 내진성의 향상
● 마루 난방법의 설치
● 방의 방음화 등

수리를 위한 리폼
● 외벽의 더러움이나 아픔의 수복
● 노후화 한 지붕의 닦아 대체
● 누수 대책
● 망가진 급탕기의 교환
● 벽이 바꿔발라
● 도어 등 창호의 교환 등


여기에서는, 가옥의 수리나 개선을 목적으로 한 리폼의 일반적인 순서에 대해 소개합니다.
1
:시공 업자를 결정한다

 건축 관계의 아는 사람이나 신뢰를 둘 수 있는 시공 업자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분은 문제 없습니다만, 견적의 취하는 방법이나 업자의 선정 방법을 모른다고 하는 분은, 그 가옥을 지은 공무점이나 건축 회사에 상담하는 것이 확실하겠지요.구조나 설비에 대한 상세를 파악하고 있을 것입니다.축년수가 경과해 업자가 이전·폐업하고 있거나 정보가 결여 하고 있는 경우에는, 현지의 정보를 활용합시다.각 자치체에서는 리폼의 상담 창구를 마련하고 있어 업자 선택의 도움이나 자금면을 시작으로 하는 리폼 전반의 서포트를 해 줍니다.지역에 기인한 업자는, 경험이나 신용을 획득하고 있는 케이스가 많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1
:시공 업자를 결정한다
2
:견적을 취한다 2
:견적을 취한다

 업자를 선택하면 견적을 합니다(업자를 복수 선택해, 회견해 예정을 취해 검토하는 일도 가능).추측하려면 , 업자와 시주(집주인)에 의한 현지조사가 필요합니다.시주측의 요망은 가능한 한 세세하게 전해 그에 대한 전문적인 어드바이스등을 받으면서, 시공의 상세를 결정해서 갑니다.(※여기서 말하는 「업자」란 공무점이나 종합 건설 업자로 불리는 건축업 전반을 관리하는 업자로, 견적이나 시공에 임하여, 수도나 전기등의 전문 업자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포인트

목시에서는 모르는 곳

견적은, 통상목시로 실시해, 경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그러나, 벽의 안쪽이나 지붕 밑, 마루밑 등, 열어 보지 않으면 상황이나 재질, 적합한 시공 방법을 모르는 리폼의 경우에는, 견적 단계에서도 공비가 발생하는 일이 있습니다.통틀어는 말할 수 없습니다만, 「안보이는 부분을 실제로 열어 보면 시공이 곤란하고, 견적보다 경비가 들어 버렸다」라고 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견적 방법에 대해서는, 업자와 자주(잘) 상담합시다.

3
:견적서의 내용 확인

 시공의 상세를 쌍방에서 확인하면, 업자로부터 견적서를 취합니다.트러블을 피하기 위해서도, 견적서는 반드시 제시받읍시다.견적서에는 「시공 내용」 「경비」 「공사기간」 「지불 방법」등이 기록되어 시공 관계의 도면이 첨부 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견적서의 내용 확인

포인트

적정 금액이란

견적이나 시공의 금액은, 사용하는 재료의 질이나 공사의 정도등에 의해도 좌우됩니다.가격을 제시한 업자의 자세한 설명을 요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내진 위장 사건」의 예를 볼 것도 없이, 과잉인 가격인하는 품질의 저하를 초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견적금액의 판단이 서기 어렵다 때로는, 지역의 건축 조합이나 행정의 창구에 상담합시다.

4
:계약을 주고 받는다

 견적서의 내용을 확인해, 합의하면, 계약서를 교환.그 후, 계약서에 기록된 공사기간에 시공 공사를 합니다.


포인트

조성금이나 융자의 활용

자치체에 따라서는, 리폼의 내용에 따라 조성금이나 저리의 융자를 실시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도시지역에서는, 복지면에서의 서포트 뿐만이 아니라 옥상 녹화나 생원만들기에도 조성금이 나오는 예도.조심하고 싶은 것이, 종적관계 행정의 악폐에 의한 창구의 비일원화.같을 「리폼에의 원조」인데 복지와 녹화에서 담당 부서가 다르다……라고 하기도 하므로, 사전에 확인합시다.또, 이러한 「원조」는 시공 착수 후의 신청으로는 인정받지 못하기 때문에, 주의를.

5
:확인과 결제

 공사가 종료하면, 계약대로 시공을 했는지를 쌍방에서 확인해, 문제가 없으면 결제합니다.이 때의 계약서(시공의 상세를 적은 것)는, 보관해 둡시다.다음 번의 리폼이나 매각시에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포인트

안심을 얻는 「내진 리폼」

주목도, 요구 모두 높은 내진 리폼.자치체에 의한 자금면의 원조도 충실해 오고 있습니다.집의 강도는 높은 편이 좋은 것이 당연합니다.특히, 내진 진단의 결과, 보강의 필요있음으로 된 가옥에서는, 시급하고 적정한 처치가 필요합니다.내진 리폼의 경우는 특히, 도면의 유무나 적확한 현상 파악이 포인트가 됩니다.각 집안가게의 토대에 맞춘 처치를 하는 것이 최대의 효과로 연결되는 리폼이기 때문입니다.

시스템 버스나 키친이라고 한 「유닛」을 새롭게 하고 싶다고 하는 리폼의 경우, 메이커의 쇼 룸을 방문하는 분도 계(오)시겠지요.사이즈나 쓰기, 디자인등을 실감할 수 있고 이미지를 가다듬으려면 필요 불가결이라고도 할 수 있는 쇼 룸에서는, 유닛 선택 뿐만이 아니라, 시공 업자의 알선이나 공비의 견적이라고 하는 상담에도 대응해 줍니다.물론, 시주가 결정한 시공 업자와의 공동 작업도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코너나 설비를 갖춘 쇼 룸이 생기고 있습니다.고가의 「쇼핑」이기도 한 「유닛」리폼,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쓰기나 쾌적함을 실감하고 나서 시공하고 싶은 것.그런 요구에 따라 주는 「체험형」쇼 룸을 소개합니다.

야마하 리빙텍 YAMAHA LIVE 
체험 STREET 
뷰트사론

실감이 매물의 쇼 룸이라고 해도, 욕실의 체험만은 불가능……, 이라고 하는 상식을 깬 것이, 시스템 키친, 시스템 버스의 대기업 메이커·야마하 리빙텍의 「뷰트사론」.「쇼 룸에서 보는 것과 실제로 들어가는 것은, 역시 느낌이 다르다」라고 하는 구입자의 미묘한 「불만족」을 불식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는 체험 스페이스는, 프라이버시를 엄수한 구조와 철저한 위생 관리를 베푼, 고급 호텔의 일실을 생각하게 하는 공간.3 타입의 최신 버스 유닛이 준비되어 빛이나 음악, 미스트나 맛사지 등, 릴렉제이션을 위한 여러가지 기능을 체감 할 수 있습니다.목욕타올이나 바스로브는 물론, 기초 화장품까지 갖추어 지고 있는 것도 기쁜 곳.회원제의 완전 예약제에 의한 하루3조 한정의 테스트 체험은 대호평으로, 인접하는 시스템 키친의 체험 스페이스 「베리스타지오」와(과) 함께, 높은 고객 만족도를 획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도쿄도 신쥬쿠구 니시신슈쿠1-22-2 신쥬쿠 산에이 빌딩B1
예약등의 문의는, 야마하 리빙텍 도쿄 영업소
03 (5323 )6533


Yahoo!
지도 정보Yahoo! 지도 정보로 장소를 조사한다


야마하 리빙텍 YAMAHA LIVE 
체험 STREET 
뷰트사론 
화상1

욕실에 인접하는 파티오&화장실.일상 생활 용품 뿐만이 아니라, 음향 설비나 기초 화장품등도 충실.유노에 꾸중의 몸치장도 안심하고 실시할 수 있다.


야마하 리빙텍 YAMAHA LIVE 
체험 STREET 
뷰트사론 
화상2

최신의 기능은 물론, 넓이도3 타입 있어, 각각의 특징이나 효과를 실제로 입욕하면서 비교·검토할 수 있다.쇼 룸에서는 모르는 「체감」을 맛볼 수 있다.

INAX 
신쥬쿠 쇼 룸
INAX 
신쥬쿠 쇼 룸 
화상1

상질의 타일을 충분하게 다룬 세면실과 사람 계속이 된 욕실

INAX 
신쥬쿠 쇼 룸 
화상2

최신의 탄크레스트이레나 다양한 욕조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 쇼 룸을 가지는 미즈노마의 종합 메이커INAX .도쿄·신쥬쿠에 있는 쇼 룸에서는,1 층으로부터3 층까지의 약330 평의 상품 전시 플로어에, 미즈노마를 중심으로 한 주택 설비기기로부터 타일·주택 외벽과 다수의 상품을 전시.견학으로부터 상품 선정까지, 토탈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형 쇼 룸입니다.상질의 타일을 충분하게 다룬 세면실과 사람 계속이 된 욕실이나, 멋진 디자인의 탄크레스트이레등의 공간 전시외, 탓치레스수 마개나 편리한 사용을 추구한 수납 유닛 등, 실제로 접해 체감, 확인할 수 있습니다.상주의 전임 어드바이저가, 리폼의 이미지의 제안, 사업자도 소개.유니버설 디자인 정보 코너에서는, 난간의 위치등의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도쿄도 시부야구 요요기2-11-17  라운드 크로스 신쥬쿠1F ~3F
03 (6741 )1794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림 라시드가 디자인한 부티크 호텔  (0) 2007.08.29
GOLD Interior  (0) 2007.08.29
개그맨 강성범의 Happy House  (0) 2007.08.28
하늘만큼 땅만큼 2탄  (0) 2007.08.28
하늘만큼 땅만큼 1탄  (0) 2007.08.2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