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그맨 강성범의 Happy House

인테리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28. 17:10

본문

반응형

2007년 08월호
 
[Sweet home Interior]

개그맨 강성범의 Happy House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몄어요~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중식 문형일 기자

개그맨 강성범 가족이 서울 신길동에 새로 단장한 집을 공개했다. 공간마다 개성 넘치게 꾸미고 아이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포근한 분위기를 더한 집 꾸밈법을 들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SBS ‘웃찾사’에서 ‘형님뉴스’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개그맨 강성범(34)이 새롭게 집을 단장했다. 첫째 딸 한비(3)와 이제 막 백일이 지난 둘째 아들 한결이가 커가면서 마음껏 뛰놀며 지낼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바꾼 것.

“첫째가 걷기 시작하면서 집 안을 아이에게 맞춰 다시 꾸며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때마침 둘째가 태어나 겸사겸사 집을 다시 꾸미게 됐죠. 신혼 때는 패브릭 소파와 앤티크 소품을 놓아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꾸몄는데, 먼지가 많이 나는 패브릭 소파는 아이들에게 좋지 않을 것 같아 치우고 가능한 공간을 넓게 연출했어요.”

공사를 하면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 같아 따로 하지 않고 공간마다 개성 있는 포인트 벽지와 모던한 소품으로 분위기를 바꿨다고 한다. 이번 인테리어 공사는 평소 집꾸밈에 관심이 많은 아내 이순애씨(34)의 아이디어로 이루어졌다. 살림꾼으로 소문이 자자한 아내 이씨는 평소에도 집 꾸미는 것을 좋아해 시트지를 이용해 집안을 색다르게 연출하거나 실내에 어울리는 소품을 남대문 시장이나 을지로 등에서 다니며 구입하고는 했다고. 이씨는 “화려하고 로맨틱한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지만 첫째가 걸어다니기 시작하면서 깨지거나 모서리가 있는 등 위험한 소품들을 치우다보니 점점 심플한 디자인이 좋아지더라고요. 대신 컬러풀한 인테리어가 아이들 정서에 좋다고 해서 벽지는 그린이나 오렌지 등 컬러가 돋보이는 스타일로 골랐어요.”

1 오리엔탈풍으로 꾸민 거실 거실은 딸이 마음껏 다닐 수 있도록 패브릭 소파를 치우고 모던한 화이트 컬러의 의자만 두어 넓어 보이도록 꾸몄다. 한쪽 벽면에는 화려한 오리엔탈풍의 벽지를 붙여 포인트를 줬다. 커다란 꽃과 나비 패턴이 돋보여 액자나 다른 소품을 두지 않아도 실내 분위기 전체를 한층 살리는 역할을 한다. 벽지는 포인아트 제품.

2 부부가 오붓한 시간을 나눌 수 있는 주방 플라워 패턴의 화려한 벽지를 붙여 로맨틱하게 꾸민 주방은 강성범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 와이어를 겹겹이 연결해 만든 등과 다양한 컬러가 반짝이는 조명을 조르르 달아 화사한 분위기를 더했다. 부부가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는 한쪽 조명만 켜고 커피를 마시면 더없이 근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벽지는 포인아트 제품.

   

1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아이 방 벽면에는 그린 컬러 벽지를, 천장에는 다양한 컬러의 나비 패턴이 있는 벽지를 발라 싱그럽게 꾸민 아이방. 레드 컬러의 자동차 모양 침대를 두고 아이에게 딱 맞는 작은 소파를 두어 앙증맞게 꾸몄다. 붙박이장을 뜯어내고 화이트 프레임을 붙인 뒤 책장을 조르르 두어 색다르게 연출한 공간도 돋보인다.

2 아이만을 위한 놀이터로 꾸민 베란다 베란다는 확장 공사를 하지 않고 아이를 위한 놀이 공간으로 꾸몄다. 아이가 다치지 않도록 바닥과 벽면에 폭신한 매트리스를 덧댄 아내 이씨의 섬세함이 돋보인다. 동생 때문에 밖에 자주 나가지 못하는 큰아이가 신나게 놀 수 있도록 한쪽에는 미끄럼틀을 두고, 곳곳에 유아용 놀이기구를 두었다.운동기구는 베베스포, 안전매트는 프리돌라 제품.

3 큰 딸이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 침대 큰 딸 한비와 집안에서 뒹굴면서 놀 때가 가장 행복하다는 강성범. 항상 “아빠 최고”를 외치는 아이를 보고 있으면 절로 힘이 난다고. 침대는 인터넷사이트에서 구입한 것으로 자동차 모양이라 인테리어 효과까지 낸다. 자동차 침대는 IYA 제품.

11년 전 S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강성범은 ‘연변총각’으로 시작해 ‘수다맨’으로 전성기를 누렸고, 현재는 ‘형님뉴스’를 맡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웃찾사’의 ‘형님뉴스’를 시작하기 전 1년 정도 휴식시간을 가졌던 그는 시간이 지나면서 하루라도 빨리 무대에 복귀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말한다. 휴식기 끝에 무대에 서게 된 그는 요즘 들어 오히려 신인 시절보다 더욱 열심히 일한다면서 “아이 둘 키우려면 열심히 벌어야 한다”며 웃는다.

동갑내기 부부인 이들은 2년 여의 열애 끝에 지난 2004년 결혼했다. “가을에 결혼해 이듬해 봄에 첫째를 낳는 바람에 제대로 신혼을 즐기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쉬워요. 그래서 요즘은 아이들과 함께 제2의 신혼생활을 즐기고 있어요. 시간이 날 때마다 아이들과 시장을 가거나 주말에는 서울 근교로 나가려고 노력한답니다. 지금껏 불평 한마디 안 하고 저와 아이들을 위해 애쓴 아내에게 고마운 마음을 그렇게라도 전하고 싶어요.”

강성범은 둘째가 생긴 후 아이들과 놀아주는 데 푹 빠져 지낸다. “이번에 인테리어를 바꾸면서 베란다를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로 꾸몄는데, 시간 날 때마다 딸과 신나게 놀아줘요. 아내는 아이 셋을 키우는 것 같다고 하지만, 아빠로서 아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가장 큰 즐거움 같아요.” 그는 첫째를 낳았을 때 마냥 기쁘기만 했는데, 둘째를 낳고 나니 이제는 책임감이 더 크다고 말한다. 결혼 전 사업 실패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던 그는 개그맨으로, 두 아이의 아빠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지금처럼 즐겁게 사는 것이 작은 바람이다.

   

1 모던한 티테이블로 포인트를 준 침실 은은한 베이지 컬러 벽지를 바르고, 패브릭에 프린트한 결혼사진을 걸어 색다르게 꾸민 침실. 심플한 옐로 컬러의 침구와 연한 그린 컬러의 커튼으로 산뜻한 분위기를 더하고, 모던한 화이트 컬러 의자와 레드 컬러 티테이블을 두어 세련되게 꾸몄다.

2 톤다운된 벽지로 모던하게 꾸민 서재 서재는 다양한 패턴의 브라운 컬러 벽지를 바르고 거실에 두었던 베이지 컬러의 소파를 옮겨 고급스럽게 꾸몄다. 부부가 고심 끝에 고른 벽지는 서재 공간과 잘 어울려 더욱 만족스럽다고. 벽지는 포인아트 제품.

3 카페처럼 꾸민 주방 입구의 브라운 컬러 프레임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는 주방은 오렌지 컬러가 돋보이는 포인트 벽지로 카페처럼 꾸몄다. 샹들리에 대신 심플한 와이어로 만든 조명을 달아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

4 화이트 프레임이 돋보이는 코지코너 현관문을 열면 눈에 들어오는 코지 코너는 화이트 프레임을 붙여 심플하게 꾸몄다. 탁자 위에는 강성범이 활동하면서 받은 상패와 팬들이 선물한 액자 등을 두었다.

   (끝)



Copyright donga.com Privacy policy.
email: newsroom@donga.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LD Interior  (0) 2007.08.29
거주지의 리폼 기초지식  (0) 2007.08.28
하늘만큼 땅만큼 2탄  (0) 2007.08.28
하늘만큼 땅만큼 1탄  (0) 2007.08.28
<마왕>의 히로인을 빛내는 Z:IN - 강오수  (0) 2007.08.2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