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쁜인테리어소품

여름을 대표한는 블루컬러의 매력

반응형
블루하면 생각나는 풍경은 무엇일까요? 푸른 바다가 펼쳐지는 파란 하늘의 해변가?.. 누가 아무리 뭐라해도 블루컬러 계통은 여름이란 계절에 가장 가깝고 친숙한 색일지 모릅니다.시원한 색상, 신선한 색상, 심리적으로는 안정을 의미하는 파랑은, 눈으로 보기에도 초록색과 더불어 파란색 계열은 눈을 보호하는 색으로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 이런 파란색 계통의 인테리어 제품을 활용하는 것은 아이들에겐 감정을 억제하고 머리를 식혀주는 색이기도 합니다. 집안 곳곳에 파아란 하늘을 나는것 같은 파란색 계열의 인테리어 제품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래도 더운 밤새 여름밤을 이겨내야 하는 침실은 더더욱 색상에 민감하게 반응할지 모릅니다.
에어컨 선풍기를 활용 하더라도 채워지지 않는 부분, 바로 방안속 아이템 들입니다.
성장기 유아들에게는 시각적인 요소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컬러에 대한 많은 경험을 쌓게해주는 것이 감각발달에 포인트라고 합니다. 생활속에 여러가지 감각을 키우게 해주는 곳 중 아이들이 가장 많은 컬러를 보여주기 수월한곳은 욕실이 아닐까 합니다. 꼭 블루가 아니더라도 말이죠..^^
시원한 느낌의 미끄럼 방지용 발매트들, 시각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미끄러짐을 방지시켜주는 실용성까지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 글 구성_1200M(G군)
파랑색(X) 파란색(O)일까?
순수한 블루를 말하고자 한다면 파랑색이 맞습니다. 파란색이란 명칭은 푸른계열의 많은 색들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바다는 왜 파란색을 띠는 것일까요?
바닷물은 원래 무색 투명으로 색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우리 눈에 파랗게 보이는 것은 바로 바닷물을 투과하는 빛의 파장에 의해 영향을 받아서 입니다. 바다의 가장 깊은 곳까지 투과하는 파란색이 작은 미립자에 의해 반사되면서 바다가 파란색으로 보이는 것입니다. 태양빛이 바다에 도달할 때 흡수되는 수심이 달라지는데 그 중 파란색이 바다의 가장 깊은 곳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파란색으로 보이는 것입니다.

0-3세까지의 파랑색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심리란?

감정을 억제하고 머리를 식혀주는 색입니다. 파랑을 좋아하는 아이는 이지적인 성격의 아이가 많은 것이 특징. 냉정한 사고력을 가지기 때문에 자기 억제가 강하고 내성적인 성향도 있어 자주 우울한 감정에 빠지기 쉽다고 합니다. 덩어리로 묵직하게 칠해졌다면 긴장, 불안, 공포심을 나타내고, 형태를 그릴 때 사용한 파랑은 밝고 명랑한 감정상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 발췌 네이비 지식IN








자 료  제 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