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장 용품(붓, 로라, 트레이)에 대한 간략한 소개

DIY 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20. 20:05

본문

반응형

페인트를 칠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도장용품이 필요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붓, 로라가 필요하고 페인트를 덜어 사용한 용품... 트레이라고 하는 용품과 함께 마스킹 테이프, 커버링 테이프, 장갑 등등 다양한 도장용품이 필요합니다. 전문적으로 도장업을 하시는 분들은 이보다 더 다양한 도장용품을 항상 소지하고 자신에게 맞도록 도장용품을 튜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폼..

요즈음 DIY용 페인트를 이용한 리폼 열기는 결국 다양한 DIY 페인트 출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DIY용 도장용품들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도장업을 하는 사람보다 숙련도나 경험이 부족한 리폼머들에게는 희소식(?)이지만 전문적인 도장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무래도 슬픈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만...&^*%#%#^%^&&$&#@#%#&$&&#@$^^^$$^#@#$#%

 

페인트 DIY용품에 대해 간략히 소개합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붓이 있습니다. 붓은 좁은 곳이나 구석진 곳에 사용하는데 효과적인 도장용품으로 붓의 종류는 털의 종류에 따라 분류하거나 크기에 따라 분류를 하기도 하고 사용처.. 용도에 따라 분류를 하기도 합니다.

상기 그림처럼 붓종류는 다양하므로 소가구나 창문틀과 같은 작은 공간을 칠할 때는 붓이 가장 좋은 도장용품입니다.

 

로라

도장용품 중 가장 효율적인 용품으로 붓은 좁은 면적이나 구석진 곳에는 효율적이나 다소 넓은 면적을 칠할 때는 로라가 효율적입니다.

     

 

로라에도 종류가 다양하나 요즈음 인기(?)있는 로라는 순모 로라로써 이는 일반인들이 페인트칠을 했을 때 페인트 자국이 덜 남습니다. 즉,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가구를 보시면 아주 매끈한 면으로 마무리되어 있지만 이는 전문적 도장업을 하시는 분들의 전문 도장장비인 콤프레샤를 이용한 스프레이 작업을 한 것으로 일반인(리폼머)에게는 힘든 작업입니다. 어느정도 매끈한 면상태를 나오기 위해서는 페인트의 물성도 중요하지만 도장용품의 성능과 함께 칠하는 사람의 숙련도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

 

따라서 매끈한도장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페인트칠 후 로라 자국이나 붓자국이 남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현재, 순모 로라는 상기 문제점(매끈)을해결하는데 가장 효율적이란 로라로써...

만약 리폼 초보자라면 순모 로라를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일반 로라보다 가격적인 면에서 다소 큰 차이가 있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도장후 결과물도 동일한 효과가나타나는 듯 합니다.

 

      

 

마스킹, 커버링 테이프

페인트 작업을 할 때 가장 유의할 점이 바로 페인트가 묻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즉, 페인트가 묻으면 안되는 부위를 보호하는 역할로써 마스킹 테이프는 종이 재질로써 쉽게 손으로 찢을 수 있으며 넓은 면적은 카바링 테이프로 감싸서 페인트가 묻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간혹 이를 무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꼼꼼한 마스킹, 커버링 작업은 도장 후 지옥과 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열심히 페인트칠을 했지만 다른 물품에 페인트가 묻으면.. 묻으면.... 눈물이 납니다.

따라서 페인트칠을 할 때에는 묻으면 안되는 곳에 페인트가 묻으면 바로바로 닦아주시고 그 전에 마스킹, 커버링 테이프 작업을 꼼꼼히 해야 합니다.

  

 

기타 용품

트레이.. 페인트를 덜어 사용하는 용품으로 일자형과 박스형으로 분류합니다.

일자형으로 주로 가루 리폼시.. 박스형은 베란다나 수성페인트를 덜어 사용할 때 사용합니다만 집에 못쓰는 그릇이나 바가지를 이용해도 됩니다.

 

센다기.. 사포를 끼어 사용하는 용품으로 그냥 사포를 찢어서 사용하면 되는데 굳이 필요할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리폼시 중요한 도장용품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