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포인트로 수려도UP !아트편

인테리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20. 08:27

본문

반응형
「깨끗이정리감은 있지만, 어쩐지 평범하고 시시하다…」는 인테리어의 문제에 빠져 있지 않습니까?

평소의 인테리어로부터 스텝 업 해 멋지다라고 생각하게 하려면 , 약간의 테크닉이 있습니다. 이번은, 그림이나 아트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시다.

아이포인트로 수려도UP 틀림없음!

방을 멋지게 보이게 하는 테크닉은, 아이포인트=시선을 끌어당길 수 있는 장소를 잘 이용하는 것.방에 들어갔을 때에 시선이 가기 쉬운 장소에, 캐비넷이나 벽을 이용해 그림이나 인테리어 소품등을 능숙하게 장식하면, 방의 인상이 화려해져 상당히 달라집니다.

리빙이면, 리빙의 도어를 열었을 때나 소파에 앉았을 때에 시선이 향하는 벽면이나 코너, 현관이면, 현관 도어를 열었을 때의 정면의 벽면이나 현관 수납 후등을 아이포인트로서 생각하면 좋을 것입니다.그러나, 아이포인트도 많이 있으면 눈 지나 엉성한 기분이 들기 때문에, 몇군데인가에 좁히는 것이 멋지게 보이게 하는 요령입니다.

또, 방안에 장식하는 스페이스가 정해져 있으면, 계절의 행사에 맞추고 아이템을 바꾸고 계절감을 맛보거나 기분 전환의 재배치 만약 싸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우아한 리빙 다이닝.아이포인트의 벽면에는, 화이트의 캐비넷+가족 사진.자연과 시선이 향하는군요.
오른쪽:클래식 모던 스타일의 리빙.쫙 눈을 끄는 난로상의 고저스한 거울에 오브제, 소파 뒤의 모던한 그림이나 스탠드.이것들이 있는 것과 없는 것과는 방의 분위기도 바뀌어 오는군요.공간의 그레이드감~응과UP 하고 있습니다.

부담없이 아트를 즐기자


아트
동남아시아의 선물로 받는 테이블크로스도, 액 장 하면 훌륭한 아트!
아이포인트가 되는 장소를 결정했다면, 방의 이미지에 맞은 인테리어 소품이나 그림등으로 아름답게 장식해 봅시다.아이포인트가 되는 벽면에는, 그림이나 아트등을 장식해 보세요.그림이나 아트라고 하면 고가의 것이라고 하는 이미지입니다만, 결코 어렵게 생각할 것은 없습니다.방의 분위기에 맞을 것 같은 소지의 포스터, 그림 엽서, 모양의 예쁜 천 등을 액수에 넣어 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인테리어의 엑센트가 되어, 눈을 끄는 아트가 됩니다.

방과의 카라코데가 키모!

그림이나 아트를 선택할 때는, 방의 이미지에 맞은 것을 선택합니다만, 특히 색채에 주의해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방전체의 칼라 코디네이터중에서,
·방의 색조에 친숙해 지게 한 싶다
·방에 변화를 붙이는 엑센트 칼라로 하고 싶다
등을 생각하면서 선택하면 좋겠네요.
그림이나 아트를 사용한 칼라 코디네이터에서는, 그림 중(안)에서 인상에 남는 색을 쿠션 등 다른 인테리어 아이템에도 사용해 보면, 방전체의 정리감이 다해 세련되게 보여 옵니다.


아트
왼쪽:고민가를 이미지 한 침착한 일본식 방에는, 소박한 코후를 걸어.차분한 감색이 묵직이 안정된 분위기에 맞고 있습니다.( 화상:아사히 화성 홈즈 전시장)
오른쪽:침대의 머리맡의 벽도 자주(잘) 아이포인트로서 사용되는 장소입니다.침착한 모던 인테리어에 심플한 조형의 그림이 어울리는군요.베이지를 기조로 한 온화한 침실입니다만, 그림의 흑이나 황색을 쿠션에도 사용해, 공간의 적당한 엑센트로 하고 있습니다.


프레임 선택을 잘못하지 않는다!

그림을 선택할 때는, 프레임의 디자인도 중요합니다.같은 그림에서도 프레임에 의해서 인상이 바뀌어 오기 때문에, 색이나 디자인, 질감에 주목해 인테리어 이미지에 맞은 프레임 선택을 합시다.예를 들어, 깨끗이샤프한 인상으로 하고 싶은 것이라면, 심플한 디자인의 실버나 목제에서도 검게 도장한 가는 프레임을 선택해 보면 어떻습니까.클래식으로 우아한 인상으로 한다면, 광택이 있는 밝은 금빛이나 백색의 장식성의 높은 프레임등이 잘 맞읍니다.


아트
같은 금빛의 프레임에서도 디자인이 다르면 분위기가 바뀝니다.
좌:중의 그림은 심플한 것입니다만, 데코라티브인 금빛의 프레임 사용이므로 클래식 테이스트의 공간에 맞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금빛으로도 심플한 디자인의 프레임은, 여러가지 인테리어에 맞읍니다.클래식인 공간에서도, 침착한 모던한 인테리어에도 좋을 것입니다.위의 화상과 같은 동양풍인 인테리어에도 매치합니다.


아트
모던 스타일의 공간에는 심플한 디자인의 프레임이 맞추기 쉽네요.색이나 재질, 프레임의 굵기에 의해서 분위기가 바뀝니다.
왼쪽:암갈색의 굵은 듯한 프레임으로 침착한 모던한 공간에.
오른쪽:멋진 심플 모던한 공간에는, 실버의 약간 가는 듯한 프레임으로 샤프하게.(화상:아사히 화성 홈즈 전시장)

공간과의 밸런스를 생각하자

장식할 때는, 그림이나 아트를 걸고 싶은 벽면 스페이스와의 크기의 밸런스도 중요합니다.넓은 스페이스에 작은 것이 하나라면 밸런스가 나빠지기 때문에, 그 경우에는, 복수 거는, 다른 아이템을 더한다고 하는 궁리를 합시다.기본적으로, 가로폭은 스페이스의 중앙에 그림의 중심을 맞춥니다.소파나 체스트가 그림의 바로 아래에 있는 경우에는, 그 중심에 맞추면 균형있게 보입니다.

또, 세로에 긴 벽면에는, 종장의 그림을 걸거나 작은 그림을 세로에 늘어놓아 걸면 밸런스 좋게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아트
왼쪽:소파의 중심으로 맞추어 큼직한 그림을 설치.
오른쪽:소파 뒤의 넓은 벽면을 의식하고, 그림을3 개 늘어놓아 균형있고.(화상:아사히 화성 홈즈 전시장)

보는 높이에 맞추자

그림을 거는 높이는, 서서 바라보는 것이 많은 것인지, 앉아 바라보는 것이 많은 것인지로, 설치 높이가 바뀌어 옵니다.모두 자연스럽게 눈에 들어오는 위치를 유의해 주세요.


아이포인트
복도 막다른 곳의 벽면을 아이포인트로서 그림을 걸고 있습니다.
현관이나 다이닝 키친 등, 현관이나 복도 등, 서서 그림을 보는 것이 많은 곳에서는, 선 자세로 그림(액)아래로부터1/4 에 시선이 오는 높이가 기준입니다.

신장160cm 의 사람에서는145cm 정도가 눈의 높이가 됩니다(눈의 높이는 신장×0.9 정도). 오른쪽의 화상의 아트는, 프레임의 크기는 높이60cm 입니다.프레임의 높이1/4 분이 되는 아래로부터15cm 를 눈의 높이145cm 에 맞추어 장식하고 있습니다.


아이포인트
소파나 다이닝 스페이스등 앉은 자세로 그림을 보는 것이 많아집니다.그 경우에는, 앉은 자세로 그림(액)아래로부터1/4 에 시선이 가기 쉬워지도록(듯이) 걸면 좋을 것입니다.막 앉은 자세로 그림을 조금 올려볼 정도로의 위치가 됩니다.

오른쪽의 화상의 아트는, 프레임의 크기는 높이83cm 입니다.그림의 높이1/4 분이 되는 아래로부터21cm 를, 앉았을 때의 눈의 높이보다 조금 높은 위치가 되는 마루로부터120cm 의 높이에 맞추고 있습니다.

모두 일반적인 높이의 기준이 됩니다만 어떻습니까.조금 낮은에 느껴질지도 모릅니다만, 기분 낮은에 거는 편이 침착해서 안정된 기분이 드는 것 같습니다.실제로 걸 때에는, 두 명 이상으로 작업을 하고, 조금 멀어진 위치로부터, 스페이스의 빈상태나 그림의 볼륨감등을 바라보면서 조정해, 잘침착하는 위치에 걸어 보세요.



이번은 아이포인트를 장식하는 그림이나 아트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습니다만 어땠습니까.가이드가 다른 댁에게 방문했을 때에 신경이 쓰이는 것은, 그림을 거는 높이….시선보다 높은 위치에 그림을 걸고 있는 것이 보이는 일이 있습니다.시간에는, 천정의 곧 근처에 그림을 걸고 있는 경우도.꽤 올려보는 위치가 되어, 아이포인트로서 모처럼의 그림이 보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자료제공 [allabout.co.jp]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