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2007 F/W 인테리어 트렌드

반응형
2007 F/W 인테리어 트렌드
2007년 가을/겨울 인테리어 트렌드를 미리 알아봤다. 크게 3가지로 나뉘는 인테리어 트렌드 리포트!
Trend 1 모던하되 편안하고 여유있는 인테리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편안함과 여유가 느껴지는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공간을 비우고 빛과 그림자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림자로 나타나는 다양한 톤의 그레이 컬러는 사물을 은근하고 포근하게 느껴지도록 만든다. 창호지나 반투명 유리 같은 소재로 공간을 구분해주면 빛이 간접적으로 들어와 신비하고 은은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여기에 번지는 듯한 효과나 흑백의 농담이 표현된 패턴을 사용하면 더욱 편안하고 친숙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가구는 재료의 가공을 최소화해 천연 재료의 질감과 색상을 살리고, 장식을 최대한 절제한 미니멀한 디자인의 것을 선택한다.


Trend 2 귀족적인 스타일의 인테리어


햇빛에 바랜 듯한 블루와 핑크, 레트로풍 옐로와 오렌지 컬러를 활용하면 귀족적이면서도 여유롭고 낙천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디테일이 정교하게 살아 있는 몰딩과 작은 조각 타일을 재배합한 모자이크 타일, 강렬한 보색 대비를 통해 이국적인 느낌을 더한다. 피오레, 다마스크, 페이즐리 등 클래식한 패턴의 패브릭을 사용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의 가구나 지중해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등가구, 카우치 등을 배치하면 공간이 더 클래식해 보인다. 이국적인 풍경과 명화를 모방해 만든 월 패널, 문양이 섬세한 도자기 등의 소품을 활용하는 것도 귀족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Trend 3 초자연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는 인테리어



열대우림, 메마른 대지, 동식물에서 영감을 얻은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검붉은 핏빛 레드나 파충류 표면에서 볼 수 있는 그린과 바이올렛, 석유 원액처럼 끈적이고 축축한 느낌의 블랙 컬러를 이용해 스타일링한다. 동물의 다리나 발처럼 자연 형태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가구, 애니멀 프린트로 커버링한 의자, 유연한 고무 호스나 플라스틱 합성수지로 만든 가구, 식물의 단면이나 현미경을 통해 보는 세포 조직이 연상되는 패턴을 사용해 원초적인 에너지를 보여준다. 광섬유나 LED 조명(전류를 흘리면 칩에서 빛이 나오는 원리. 에너지 소비 효율이 좋아 요즘은 냉장고 조명으로 많이 쓰인다)을 활용하면 환상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