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난의 바람!축22 해의 집을 대변신 리폼

인테리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9. 01:35

본문

반응형
리폼을 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 있습니다만, 플랜의 큰 변경이나 대규모 리폼이 필요한 것은, 결혼·출산·아이의 독립·2세 대동주거지·퇴직 등, 라이프 스타일이 큰 변화 하지만 일어났을 때입니다.

그리고 축20 해를 넘은 집의 경우, 고민하는 것이 「재건축인가 리폼인가」 그렇다고 하는 문제입니다.
「개축과 리폼 어느 쪽이 이득?」 그럼, 리폼과 재건축으로 고민했을 때의 비교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만, 이번은, 리폼으로 대성공한 댁을 소개합니다.

소개하는 것은 축22 해의2 ×4 주택.잘 보이는 표준적인 이미지의 집이었습니다.그것이 리폼으로, 추억의 물건들도 살리면서, 외관·리빙 다이닝·키친·세면소·화장실과 개성적인 쇼난 스타일의 집으로 대변신! before-after 의 사진을 보면서, 리폼 성공의 비결에 강요합니다.

주택 전시장 순회로부터 시작된 리폼 계획

이 집에 살고 있는 T씨는, 리폼을 생각하기 시작했을 때, 우선 주택 전시장리카등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그리고 그 때 만난 것이, 이번 리폼을 다루었다 「미즈타니 건설」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의 외관도 대변신 리폼
우드의 펜스, 블루의 외벽과 흰 샷시가 밝고 건강한 인상

미즈타니 건설은 쇼난에게 있어, 그 모델 하우스도 쇼난 스타일로 불리는 해방감 흘러넘치는 개성적인 디자인.T씨의 사모님이, 그 디자인이나 자연 소재를 사용한 스타일을 매우 마음에 들어 T씨도 집에 길게 있는 사모님의 의견을 존중 하고 싶으면 이 회사에 의뢰하는 것이 정해졌습니다.


주차장에의 출구도 이렇게 바뀐다
봄바람이 향기나는 영어 가든을 이미지 한 골목으로 변신

리폼의 플랜이나 예산을 세울 때, 미아가 되기 쉬운 것이, 가족의 의견의 불일치가 있을 때입니다.남편과 사모님이 구애되는 부분이 다르기 위해서, 리폼 개소나 예산의 배분으로 옥신각신하는 케이스는 상당히 많다 의입니다.

그렇게 되면, 리폼 개시까지 쓸데없이 시간이 걸려 버리거나 결국 서로 불만을 안은 채로 리폼 공사에 돌입해 버리기로 도 될 수 있습니다.

우선은 가족 전원이 잘 서로 이야기하고, 하나의 방향으로 나아가도록(듯이) 모아 두는 것이, 성공에의 제일보입니다.집의 불만의 정리하는 방법, 리폼 플랜의 생각, 빠지기 쉬운 실패에 대해서는
「플랜 최초의 한 걸음은 리라 이프로부터」 그리고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보셔 봐 주세요

태연한 수납의 궁리가 된, 밝은 리빙 다이닝

원래 어슴푸레한 인상의 일본식 방은, 다이닝과의 칸막이 벽을 철거해, 밝게 매우 넓은 리빙 다이닝으로 대변신!


근처에 있던 일본식 방과의 칸막이 벽을 제거해 원룸의 LDK에
마루는 파인쥬스의 번뇌에서 벗어나 깨끗함재로, 밝고 부드러운 이미지에

이번 리폼에서는, 가능한 한 자연의 번뇌에서 벗어나 깨끗함재를 사용하고, 가족 전원이 살기 쉬운, 기분의 좋은 공간을 만들어낸다 야 진행되었습니다.

창아래에 수납을 조작해 출창풍으로.일본식 방의 도코노마도 대형 수납으로 변신.
수납에도 궁리가 되어 창아래에는, 책이나 장난감을 수납할 수 있는 스페이스가 조작되고 있습니다.

또, 일본식 방의 도코노마였던 부분은 리빙으로부터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수납에, 반침이었던 부분은 현관 홀로부터 사용할 수 있는 수납 스페이스가 되어 있습니다.

리폼으로의 수납 만들기의 요령과 주의점은,
「집의 수납력을 업 시키는 리폼방법」 그리고 자세하게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보셔 봐 주세요.

그리고 위가 사진에 찍히고 있는 소파는, 실은 T씨가 신혼 시대에 남편이 구입된 추억의 물건.이번 리폼에서도 또 사용하고 싶으면 수입 천 가게에 새로 바르기를 의뢰받아 신품과 같이 되었습니다.

그런 소파를 중심으로 자리잡은, 밝게 매우 넓은 공간.추억 가득한 것을 소중히 사용한다고 하는 사모님의 생각이 찬 리폼이 되었습니다.

- P2  

자연 소재의 따뜻함이 사는 키친·세면소·화장실

사모님이 제일 구애되어진 것이 키친입니다.키친이나 마루도 파인쥬스재의 번뇌에서 벗어나 깨끗함으로 완성할 수 있고 있어 밝게 기분의 좋은 키친이 되어 있습니다.


파인쥬스재나 입페재 등 번뇌에서 벗어나 깨끗함의 자연 소재를 고집해 만들어진 오리지날 키친
아일랜드형으로, 가족 모두 요리를 하거나 리빙의 모습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원래는, 벽부의 키친이었습니다만, 거기에는 가전이나 식기류등을 충분히 끝낼 수 있는 대형 수납 (을)를 설치.키친 부분을 아일랜드형으로 하는 것으로, 수납도 쓰기도 충실한 키친으로 변신했습니다.


세면소나 화장실의 설비를 새롭게 한 것 만이 아니고, 밝고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레이아웃도 변경
가족 전원이 매일 사용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더욱 소품 등 액세서리에도 구애되어


이번 리폼 공사에 걸린 기간은, 약2 개월.1층의LDK 전면,2 층의 상장 바꾸어 물회전의 리폼이 행해져 비용은 약1,200 만엔이었습니다.(외벽과 수도 공사등은 현지의 전문 업자와 별도 계약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공사에서는, 협의도 정성스럽게, 생활 스타일의 대화 등, 시간을 충분히 걸어 행해졌습니다.

리폼 공사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큰 공사가 되는 만큼, 공사 기간도 플래닝에도 시간이 걸려 .서두르고 공사에 들어가서는, 「역시 이렇게 하면 좋았다…」 그렇다고 하는 후회를 해 버리는 것도 많습니다.

리폼 성공에의 제일보는, 업자와 확실히, 서두르지 않고 차분히 납득할 때까지 서로 이야기하는 것.어떠한 스케줄로 리폼 공사를 의뢰해 나가면, 희망의 일정에 리폼이 생길까는,
「리폼 완성 시기를 늦추지 않는다5 스텝」  그리고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부디 보셔 봐 주세요.

설계 시공: 미즈타니 건설 주식회사
      본사:카나가와현 치가사키시 혼손4 가11 번7 호
      TEL :0467-52-5301  FAX :0467-53-0901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