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간별의 불빛】엔트런스를 호인상에

현 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8. 23:40

본문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트 업 된 선반 위에, 도기등의 콜렉션을 늘어놓아 손님의 눈을 즐겁게 하는 궁리를 한 현관.★



 

현관 조명은 불빛의 프롤로그

엔트런스는, 방문한 손님을 맞이하는 최초의 공간.꽃을 장식하거나 마음에 드는 오브제를 늘어놓거나 손님에게 기분 좋은 첫인상을 주고 싶은 것입니다.그런데도, 조명의 역할이 가장 간과해지고 있는 장소가 아닙니까? 현관의 불빛은, 리빙으로 연결되는 불빛의 이야기의 프롤로그.불빛에서도 대접이 설치해를 거는 것으로, 멋진 공간이 퍼지는 예감을 느끼게 합시다.

FLOS
의 조명
불빛 상급자라면, 리빙과 엔트런스, 공통의 테이스트의 불빛을 연출해 보고는?
단지, 현관의 불빛에는, 「반드시 이렇게 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고 하는 법칙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장식한 그림이나 꽃에 스포트를 맞추는 것만으로도 충분히.리빙이 고저스한 인테리어라면, 과감히 현관에 샹들리에를 장식하는 것도 손입니다.현관의 불빛은, 자신을 이렇게 보여 주고 싶다고 하는, 집의 프레젠테이션의 장소이기도 합니다.오른쪽의 사진은, 우리 집의 현관의 불빛.앤티크의 미싱 위에, 작은 크리스탈의 팬던트의 불빛을 매달고라고 있습니다.현관이 안심 침착하는, 자신다운 불빛이라면, 손님자에게의 호감도 만이 아니고, 살아 손자신도 일로부터 지쳐 돌아갔을 때에도 「우리 집에 돌아왔군∼」라고 하는 릴렉스감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외← →안밝기를 조정하는 현관의 불빛


주
낮은 조명 전반을100% 붙이고, 밖과 안의 밝기를 조정하자.


야
밤은 간접조명이나 부드러운 스포트 값어치마중.느긋하게 켜지는 조 광시스템이 있으면 베스트.
현관의 불빛의 역할은, “사람을 맞이하는 대접”만이 아닙니다.현관은, 안으로부터 밖, 밖에서 안으로 묶는 장소인인 만큼, 명암의 차이가 큰 장소이기도 합니다.갑자기 밝은 곳으로부터 어두운 곳에 들어가면, 좀처럼 눈이 익숙해지지 않는 것.역만약 빚.그 때문에, 현관은 인간의 시각의 밝기를 조정시키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현관에는, 이러한 인간의 시각을 조정하는 불빛이 필요합니다.예를 들면, 낮은 자연광이 밝은 곳으로부터, 어두운 실내에 들어가므로, 가능한 한 밝게 설치합니다.반대로 야간은, 어두운 옥외로부터 갑자기 밝은 실내에 들어가므로, 형광등의 황들로 한 불빛이 아니고, 희미한 불빛 쪽이 눈이 익숙해지기 쉽습니다.낮과 밤, 불빛을 갈아 입는 조명 테크닉이, 현관은 가장 필요한 장소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런데, 터널내의 조명.어디가 가장 밝다고 생각합니까? 무심코, 한가운데가 가장 후미진 어두운 장소인인 만큼, 제일 밝게 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쉽상입니다만, 그것은 잘못해.한가운데는 오르내림 모두, 가장 터널내의 어두움에 눈이 익숙해져 있는 장소이므로, 실은 조명의 수는 가장 적고, 어두운 장소입니다.즉,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의 경계인 출입구 부분이, 가장 밝게 되어 있는 장소입니다.
인간의 시각을 조정하는 조명 테크닉은, 터널에서도 제대로 생각되고 있는 군요.

니치나 수납상의 디스플레이를 라이트 업


슈즈크로젯트
천정까지의 슈즈 박스의 중앙에 불빛의 공간을 만드는 것으로, 기능적 만이 아닌 현관에.
엔트런스의 조명 테크닉으로, 가장 간편한 것은, 슈즈 박스 위를 라이트 업 하고, 장식하는 장소로 하는 것.작은 다운 라이트등 가르쳐, 디스플레이나 그린을 떠오르게 하고는? 「단지 장식한다」보다 인상도는 훨씬 높아집니다.

더 본격적으로 연출하고 싶으면, 현관에 조명 편입의 니치를 마련해 소중한 볼만한 장면을 만들어 봅시다.넓은 스페이스라면, 넓은 범위를 비추는 간접조명을 가르쳐, 오브제 뿐만이 아니라, 벽전체를 비추는 것도 효과적입니다.벽을 소재감이나 칼라·모양이 있는 것으로 하는 것으로, 개성적인 엔트런스를 연출할 수 있겠지요.


낮잠 현관
오브제를 라이트 업 할 뿐만 아니라, 벽에는 요철감이 있는 소재를 사용해, 음영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고 있다.★




 

안뜰, 천정etc. 플랜이 설치한것과 동시에


 


RSK 전시장
대담한 간접조명의 효과로, 상냥하게 박력이 있는 엔트런스에.☆



집을 신축하는 타이밍이라면, 배치의 플래닝과 동시에, 엔트런스 조명을 생각해 보면?


메시지 전시장
현관 홀에는 다운 라이트, 슈즈크로젯트에는 쉐이드 램프를 두어, 따뜻한 불빛을 연출. ◎
예를 들면, 위의 예는, 천정고를 이용하고, 아치를 그린 볼트 천정에, 간접조명을 설치하고 있습니다.엔 봐를 띤 천정에, 부드러운 빛이 주위 넣어, 마치 미술관과 같은 공간을 낳고 있습니다.라인 사용의 간접조명이므로, 현관앞의 안뜰까지 시선을 이끄는 것으로, 공간을 광들 보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현관앞에 안뜰을 마련하는 것도 상급자 전용의 불빛 플랜.예를 들면 오른쪽은, 현관앞에 유리벽의 안뜰을 마련해 거기를 라이트 업 하는 플랜예.도어를 열면, 안뜰의 그린이 곧 눈에 뛰어들어 옵니다.안뜰의 저 편의 벽에, 그린의 실루엣이 비쳐 넣어, 최고의 불빛의 볼만한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불빛으로 잇는 것으로, 안뜰 부분도 현관의 일부와 같이 느끼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진 제공:야마토 하우스 공업:낮잠 전시장
☆사진 제공:야마토 하우스 공업:RSK 전시장
◎사진 제공:야마토 하우스 공업:메시지 전시장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