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새로운 감각의 여름 인테리어 Zen Style

반응형

간결하고 고요한, 그리고 심플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추구하는 젠 스타일. 오리엔탈리즘과 미니멀리즘의 중간으로 오리엔탈리즘보다는 고요하고 절제된 느낌을 살린 여백의 미를 중시하고, 미니멀리즘보다는 인공적이지 않으면서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추구한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여름 집 꾸미기를 원한다면 젠 스타일을 연구해 보자. 기본 젠 스타일을 바탕으로 우리 집에 맞게 재해석하면 색다른 느낌의 여름 인테리어를 접할 수 있다.

Decorating For Zen Style Bedroom...
 침실을 젠 스타일로 연출할 때는 아늑하면서 포근한, 그리고 장식을 최소화해 편안한 분위기로 이끄는 게 좋다. 화이트와 베이지 톤의 내추럴 컬러를 주로 사용하되, 공간이 허전하게 느껴진다면 약간의 포인트 컬러를 더하도록 한다. 이때 다양한 컬러를 활용하는 것보다 한 가지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심플함을 연출할 수 있는 비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오브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요즘 인테리어 소재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나무, 혹은 자연을 심플하게 표현한 그림, 들꽃이나 이파리 등의 오브제를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젠 스타일의 침실을 보다 효과적으로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소품 장식을 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하는데, 침실은 로맨틱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자잘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보다는 은은하고 세련된 감각의 내추럴 소품을 활용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sson 1
원목 느낌이 살아 있는 가구로 포인트

 젠 스타일로 꾸미기 위해 무언가를 더하고 보태야 하는 것은 아니다. 집 안에 있는 가구와 소품만으로도 얼마든지 멋스런 젠 스타일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데, 우선 디자인이 심플하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소품과 가구가 있는지 살펴보자. 선이 심플한 모던 가구는 아니더라도 원목의 느낌을 충분히 표현하는 가구를 침실 사이드 테이블로 활용해 포인트를 주었다. 침실에는 자연 모티프가 살아 있는 가구를 충분히 활용해 보자.

Lesson 2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내추럴 침실

화이트와 베이지, 라이트 브라운 톤의 심심한 공간에 한 가지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침실 분위기를 업시켜주는 좋은 방법. 내추럴한 여름 분위기를 표현한 침실에 베개와 사이드 테이블 위 소품에만 컬러를 더한 것만으로도 절제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포인트 컬러를 사용할 때는 컬러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Lesson 3
침실 한 코너를 장식하는 소품 연출

 아기자기한 멋을 더하고 싶다면 소품을 활용해 보자. 사이드 테이블 위를 장식해도 좋고, 소품을 위한 장식 코너를 따로 마련해도 좋다. 젠 스타일 침실에 블루 컬러 소품을 보태어 색다른 이미지와 더불어 시원한 여름 감각을 뽐내고 있다. 내추럴 공간에 시원한 여름 컬러 소품으로 남다른 감각의 젠 스타일을 완성했다.

Lesson 4
편안함이 묻어나는 내추럴 침실

 낮은 매트리스 하나만 둬 좌식 침실을 연출한 아이디어는 좁은 침실에 활용하기 좋다. 자연주의 흐름에 맞춘 젠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장식을 최대한 절제, 편안하면서도 자연 속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살렸다. 화이트 침대에 내추럴 컬러의 얇은 이불로 컬러감을 보태고 쿠션으로 악센트를 주었다. 들꽃 몇 송이만 놓아 자연스럽게 장식한 코너도 눈길을 끈다.


글 : 리빙센스 |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