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방/생활가전

수납에서 인테리어 실마리를 찾다

반응형

1. 오픈 선반 수납의 지혜
높은 칸에는 앞으로 재활용할 빈 병, 잘 쓰지 않는 건조 식재료를 수납한다. 자주 쓰는 식기들은 크기별, 종류별로 포개서 눈높이에 정리해둘 것. 칸과 칸 사이에 접시의 밑면이 보이게 거는 수납도 시도해볼 수 있다.


2. 벽 고리에 총총총 걸어서…
조리도구는 한 통에 모아서 꽂지 말고 가열대에서 쉽게 손이 닿는 곳에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가지런히 걸어놓는다. 스트라이프 패턴의 냄비받침은 액세서리 효과가 있다. 수납 고리가 달린 선반이 없다면 봉과 S자 고리를 활용해서 걸면 된다.

 
3. 데드 스페이스 선반 수납
깊은 하부장은 걸이형 선반으로 높이를 분할하면 수납효율을 높일 수 있다. 싱크대 문짝 안쪽에 선반을 활용하는 것도 굿 아이디어. 단, 문을 여닫는 충격이 가해지므로 가벼운 플라스틱 양념통이나 행주 등을 보관하는 것이 좋다.


4. 주방의 보조의자 활용
높은 곳에 있는 물건을 꺼내거나 스페어 의자가 필요할 때 유용한 보조의자는 그 아래쪽 지지대 위에 수납한다. 라탄 바구니 안에 행주, 냅킨 등 주방에 필요한 패브릭 용품을 잘 개켜 넣어 사뿐히 올려놓는 것으로 작업 종료.


5. 식기건조대에 힘주기
흔히 보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식기건조대 대신 우드 소재가 주는 내추럴한 감각을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X자형이라 넉넉한 수납 스페이스. 화이트 컵과 접시를 올리면 그것으로 싱크대 위의 작은 코너 꾸밈이 완성된다.


6. 양념병 모아서 칸칸 정리
각종 양념병을 서랍 안에 수납할 때는 우유팩을 이용하거나 칸막이를 세워서 쓰러지지 않게 한다. 또는 칸칸이 분리된 수납형 박스에 담아 싱크대 안에 넣어둔다. 다른 살림살이와 섞이지 않아 한갓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