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의 월간 잡지 파퓰러 사이언스(Popular Science)의 발명상 (Invention Award)을 수상한 식물 공기정화기를 소개한다.


미항공우주국 나사(NASA)의 연구에 기초한 이 식물 공기정화기는 가정에서 페인트와 카페트, 접착체 등에서 배출되는 포름알데히드 등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하고 깨끗한 공기를 순환시켜준다.


이 통 안에 어떤 식물이든 넣어두기만 하면, 식물의 자연정화 능력을 이용해 공기 중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한다. 이 통 안는 특별히 고안된 팬이 들어있어 주변 공기 중에 있는 독성물질을 흡수해 식물의 잎과 뿌리 주변으로 순환시킨다. 식물의 잎과 뿌리가 이 독성물질을 흡수해 대사시키는 방식이다.


대기오염을 감시하는 파리의 연구소(Le Laboratoire of Paris)에서 시행한 연구 결과 이 정화기는 30분 안에 포름알데히드 농도를 50% 낮춰준다. 이는 기존의 공기정화기보다 10배나 빠른 정화능력이다.


모든 식물이 다 가능하지만 특히 스파티필룸(Peace Lily), 마르지나타(Madagascar Dragon Tree), 접란(Spider Plant), 알로에(Aloe) 등이 공기정화 효과가 좋다.


바닥에 물받이용 받침대가 있어 물을 주기도 쉽고 다이얼을 돌려 팬 속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 크기는 16.25인치x 12.25인치, 무게는 6파운드(2.7kg)이다. 가격은 199.95달러이다.


출처: http://www.hammacher.com/Product/78062?source=CJ&cm_mmc=CJ-_-1408768-_-1830967-_-Hammacher+Product+Catalog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