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인테리어 궁금증
오래된 매트리스 청소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래된 침대 매트리스 청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김**·33세·경기도 분당구 금곡동

매트리스 청소는 보통 6개월에 한 번씩 하는 것이 청결하다고 해요. 관리하지 않고 6개월이 지나면 퀸 사이즈를 기준으로 2백~3백 마리의 집먼지 진드기가 매트리스에서 서식하게 된다고 합니다. 밤새 몸에서 떨어진 피부 각질과 땀, 실내 습기로 인해 진드기나 곰팡이가 살기 좋은 최적의 장소가 되기 때문이에요. 스프링 매트리스는 평상시 진공청소기로 구석구석 먼지와 머리카락을 청소하세요. 세균은 60℃ 이상에서 모두 멸균되므로 스팀청소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스팀청소기로 매트리스를 한번 소독한 뒤 햇볕이나 헤어드라이어로 바짝 말려 살균하세요. 라텍스나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자체 항균 기능이 있어 살균 청소를 할 필요 없이 커버를 수시로 세탁하면 돼요. 단, 다른 종류의 매트리스와 달리 햇볕에 노출되면 변색되거나 부분적으로 탄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얼룩이 묻었거나 너무 오래 사용해 지저분하다면 청소업체에 맡기는 것이 가장 편하고 효과적이에요. 소파 청소와 같은 방법으로 세척해주고 비용은 3만원선부터.
도움말 최서윤(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잠이 잘 오게 하는 베갯속이 있다고 하던데요?
서**·32세·서울시 강북구 길음동

몸이 최상의 컨디션을 찾으려면 밤에는 긴장을 풀고 양질의 잠을 자는 생활이 기본이 되어야 해요.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은 몸의 리듬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요. 기분 좋은 향은 정신을 맑게 하고 숙면에 도움을 주므로 몸이 정상적인 밸런스를 찾게 합니다. 베갯속에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2~3방울 뿌리면 숙면 베개가 된답니다. 재스민은 진정 작용을 하고, 로즈는 불안하거나 두통으로 잠을 설칠 때 사용하면 좋아요. 카모마일, 페퍼민트, 그 밖에 린덴바움, 진저, 녹차, 오렌지, 레몬그라스, 로즈마리, 바질 등이 피로를 풀어주고 숙면을 돕는 효과가 있는 에센셜 오일이에요. 베갯속으로 마른 국화나 라벤더, 로즈마리, 민트, 레몬밤, 애플민트 등 말린 허브를 메밀과 함께 넣는 것도 좋아요.
도움말 이영녕(이브자리 홍보팀)

 
빌라에 살고 있어요. 봄을 맞아 가구 배치를 바꾸려고 옮기다 보니 벽면에 물이 샜는지 벽지가 얼룩덜룩해져 있고 곰팡이도 생겼어요. 이유가 뭔가요?
이**·30세·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

결로 현상이란 단열이 안 될 때 공기와 벽의 온도 차이가 15℃ 이상 되면서 고온다습한 공기가 벽에 부딪혀 이슬이 맺히는 현상을 말해요. 건물이 일조량이 많고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곳에 있거나 단열재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에요. 또 흡수나 방습 기능이 떨어지는 내장재로 시공했거나 콘크리트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감했을 때 결로가 발생해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겨울에 또다시 결로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보수 공사를 단단히 해야 합니다. 외부에 단열재 마감을 다시 하거나 실내에서 벽면에 결로 방지제를 시공하는 방법이 있어요. 벽면에 스티로폼을 덧대고 벽지를 새로 마감하면 결로 현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결로가 생긴 위치나 범위에 따라 시공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비용이 좀 들더라도 전문 시공업자에게 맡기는 것이 안전해요. 일단 결로 현상 때문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마른 헝겊을 이용해 닦아내세요. 곰팡이가 심하면 락스나 식초를 이용해 닦아내면 효과적이에요.
도움말 김정애(개조전문가)

 
집 안 분위기도 바꿀 겸 거실 포인트 벽에 변화를 주려고 하는데요, 식상한 벽지 대신 사용하면 좋은 마감재를 추천해주세요.
황**·29세·서울시 강동구 명일동

요즘 유행하는 나무 패널을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트렌디한 카페나 인테리어 숍에 가면 나뭇결과 옹이가 자연스럽게 살아 있는 패널로 마감한 벽면을 자주 보셨을 거예요. 주로 상업공간에서 많이 하는 데커레이션인데 거실에 시공하면 아파트도 주택처럼 내추럴한 느낌을 낼 수 있어요. 폭이 넓은 나무 패널을 주문해 벽에 붙여 시공하면 되는데 결과 색이 자연스러운 자작나무를 많이 사용하고, 스프러스도 내추럴한 느낌이 좋아요. 나무 패널 벽에 간접조명을 더하면 더욱 운치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어요. 바닥재로 사용하는 원목 마루를 가로로 붙여 거실 아트월을 꾸며드린 집도 있는데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반응이 좋았어요. 또 파벽돌처럼 나온 타일을 사용하면 모던하면서 화사하게 꾸밀 수 있어요. 메지를 따로 넣지 않아도 되어 깔끔하고 더러워지면 물걸레로 쓱쓱 닦기만 하면 되어 청소와 관리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에요.
도움말 조희선(리빙스타일리스트, http://blog.naver.com/stila95)
 
 
 
자료제공 : 우먼센스 (http://www.ibestbaby.co.kr)|진행 : 김일아
 

[침대 전용 살균 청소기]

[주 방/생활가전] - 자외선 살균 청소기 동양 레이백
[주 방/생활가전] - 특허받은 RAYCOP(레이캅) 침구전용 살균청소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