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도감

애견/●애견정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6. 11:38

본문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품종의 특징과 생활 습성을 알기 쉽게 설명
각각의 견종들이 지닌 특성과 털 손질, 운동량, 식사 등의 생활 습성을 상세히 설명하여 키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이름의 유래와 개량되어 온 역사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도 쉽고 간결하게 서술하여 읽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강아지들의 사진마다 태어나 경과한 개월수를 표기하여 자료 활용도를 높였고, 키와 몸무게, 털색, 다른 이름 등 기본적인 정보는 표로 정리하여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한 권의 '사진집' 같은 강아지 도감
<강아지 도감>이 나오기까지 사진촬영만 무려 8년이 걸렸다. 성견과는 달리 강아지의 모습은 시기를 놓치면 다시 연출할 수 없는 일이고 보니, 다음 기회를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또 출산 후 어미개는 신경이 매우 날카롭기 때문에 강아지를 가까이에서 관찰하기는 쉽지 않다. 이를 감안하면 강아지를 주인공으로 한 이 책이 갖는 의미는 미루어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편집에 있어서는 강아지들이 장난치고, 뒹굴고, 달리며 보여 준 재미있는 모습을 최대한 크게 실어 도감이라기보다 한 권의 '사진집' 같은 인상을 갖게 했다.

기르는 법과 건강 관리 등 실용 정보도 가득
부록에서는 강아지를 기를 때 꼭 알아야 할 상식들을 애견 훈련사, 수의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조언으로 엮었다. 강아지 기르는 법과 길들이는 법, 건강 관리와 응급시 대처요령 등 애견가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가 가득하다. 이 밖에 털색과 털 손질, 개의 명칭에 관한 설명 등 애견가들을 위한 기초지식도 꼼꼼하게 설명하였다.
목차
허딩(목축견)
스포팅(조렵견)
하운드(수렵견)
테리어
한국개
토이(애완견)
워킹(사역견)
논스포팅(비수렵견·실용견)
부록

개들의 그룹
개의 기원과 역사
촬영에 대해서
강아지 기르는 법과 길들이기
건강하게 기르려면
견종별 특유질환 일람표
애견 관련 용어 찾아보기
저자소개

나카노 히로미 [저]
주로 어린이를 위한 글을 쓰고 있다. 자연과학 관련 도서의 편집자이기도 하다. 공저 <응가>, 번역서 <인체탐험> 등이 있다.

사진-도쿠다 도요후미 [저]
1955년생. 프리랜서 사진 작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주로 개와 고양이 등 동물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고 있으며, 바닷고기 등의 사진 작가로도 유명하다. 저서로는 사진집 <강아지의 마음, 어미개의 마음>, <개의 주장, 고양이의 변명>, <하운드 독> 등이 있다.

사진-우에키 히로유키 [저]
1955년생. 광고사진계에서 9년 동안 활약했으며, 그 후 프리랜서 사진 작가로 활동하였다. 현재는 개, 고양이 등 동물 촬영에 전념하고 있다. 저서로는 사진집 <강아지의 마음, 어미개의 마음>, <개의 주장, 고양이의 변명>, <하운드 독> 등이 있다.

김창원 [역]
1929년 평양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대학원 정외과를 수료하였고 현재 자유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책으로는 <자연도감>, <모험도감>, <놀이도감>, <공작도감>, <원예도감>, <알프스 등반기>, <서바이벌 매뉴얼> 등이 있다

우에키 히로유키 [그림]

☞ 애완동물 기르기에 도움이 되는 책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