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2008 New 4u Collection은 “Reversed Identities” 라는 공통된 컨셉으로 5가지 테마에 맞춰 디자인하였습니다.


테마1. * Elegance-Mysterious Seduc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크놀로지의 기술력이 이젠 감성적이고, 유혹적인 모습으로 다가 온다.

하이글로시와 같은 광택감은 매혹적인 반짝임으로 공간을 더 화사하게 만들고, 메탈릭한 터치감은 모티브의 디테일을 은은하고 신비롭게 연출한다.

자연적인 나무 넝쿨은 매끈하고 날카로운 라인으로 정돈해 미니멀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키치적인 패턴에서는 벨벳처럼 부드러운 촉감으로 고급스러움을 자아 내고 있다.

기존 보다 더 과감해진 크기와 강렬한 칼라 대비로 매혹적인 디자인을 더욱 부각 시켜주고, 서로 다른 칼라가 오버랩되어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 주고 있다.



테마2. * Natural -Primitive Silen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연의 모티프가 과도한 장식이나, 자연에 의해 의도된 기교 깃든 아름다움은 사라지고,

있는 그대로의 자연의 모습에서 편안함을 느끼려 한다. 어린 시절 순수한 감성으로 느꼈던 태양빛 에너지를 머금는 숲, 드라마틱하게 조합된 들꽃, 햇살에 비춰 눈부시게 반짝이는 잎사귀 등 향수에 대한 옛 추억을 떠올리며 자연을 만끽하는 공간으로 보여 주고 있다.

꽃,잎사귀,새 등 여유로운 숲 속 정원의 모티브는 실사에 가깝듯 사실적으로 표현되었고, 햇살에 비추는 반짝임은 부분펄을 이용하여 확실한 효과를 주었다. 컬러에서는 비비드한 옐로우, 그린, 체리 핑크 등을 사용하여 싱그러운 분위기에 지친 현대인의 휴식과 치유의 공간으로 연출하고 있다



테마3. *Modern-Delicate Balan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던함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최근 우리 곁을 감싸고 있는 디자인 트랜드는 미리멀리즘이다. 이젠 이 미니멀리즘이 한 단계 더 나아가 디자인의 가장 기본이 되는 조화, 균형에 더 초점을 맞추고있다. 심플함 속에 어느 하나 튀지 않는 부드러움이 중요시 되는 시점이다. 점으로 이루어진 원은 반복되어 유기적인 웨이브를 형성 단순함을 볼륨감으로 절충시키고, 샤이닝한 골드와 실버의 그라데이션은 부드러운 포인트로 적용된다. 모던화된 모티브에는 펄 그림자 효과를 주어 글로시한 디테일을 보여주고 있다. 활짝 핀 꽃 보다는 자연스러운 잎사귀, 정형화된 기학학 보다는 경쾌하게 풀어진 형태감, 무게감있는 색채감 보다는 natural 한 컬러를 사용하여 시각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유지하고 편안하게 사용하기 쉬운 모던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테마4. *Classic -Digital Baroque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크 적인 장중하고 장식적인 모습을 현대적, 미래적으로 재 해석 하여 모던하고 디지털적 럭셔리즘을 보여 주고 있는 디지털 바로크 스타일이 이번 시즌 보다 더 고풍스럽고 모던하게 변화한다. 여성의 얼굴 실루엣, 보석, 레이스, 당초 등에 귀족적 모티브를 응용하여 스트라이프 혹은 그림자의 효과로 오히려 반전 시켜 보여지게 한다. 디테일로 화려함을 부각시키기보다 단순화함으로 시크한 이미지를 보여 주고 있다. 칼라에 있어서도 메탈릭한 실버 그레이, 더스티한 인디언 핑크, 글로시한 화이트등 오래된 귀족적 이미지와 도시적인 모던함이 적절히 혼합되어 더욱 트랜디한 럭셔리즘의 분위기를 보여 주고 있다.



테마5. *Pop-Multiful Glamou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는 각박하고 힘든 현대 속에서 과거에 대한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무조건적인 동경심을 가지고 살고 있다. 이러한 레트로적인 무드는 이번 시즌 무거운 전통에 모습이 아닌 키치하고 낭만적인 모습으로 다가온다. 신제품 45182-1 서울 페스티발은 서울에 상징적인 건축물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특징적인 패턴이다. 가장 중심이 되었던 숭례문이 소실됨을 안타까워하며 지속적으로 기억하고자 하는 상징성을 갖는 벽지이기도 하다. 과거에 숭례문을 대신하여 미래적인 네온 칼라의 감각적인 숭례문이 생동감 넘치는 서울 도시로 재해석되어 보여 지고 있다. 또한 현실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휴식을 찾는 현대인을 위해 만들어진 구제품 몽마르뜨는 파리의 골목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이국적이고 낭만적인 정취를 느끼게 했다면 이번 시즌은 하늘이 보이는 통 창으로 머리를 식히고 감성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안하고 있다.





테마6. *Kids-Playgroun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시즌 아동용 제품은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되고 자신의 공간에서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자극적이지 않은 칼라만을 활용하여 제품을 구성하였다. 차분한 아이보리, 블루, 베이비 핑크 등을 사용하여 온화한고 안정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풍선과 장난감, 바다와 인어공주 등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동심 가득한 공간으로 연출하고 있다.

출처 :  디아이디벽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