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전자, 120헤르쯔 LED백라이트 TV 국내 첫 선

거 실/AV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6. 2. 12:45

본문

반응형

LG전자, 120헤르쯔 LED백라이트 TV 국내 첫 선


n  LED백라이트로 100만대 1 명암비 구현, TV화면을 더 밝고 선명하게

n  120헤르쯔(Hz)로 잔상현상 없애 시청이 편리

n  낮은 소비전력 광원 부품인 LED적용으로 전기료 절감

n  LG전자 DDM마케팅팀 이우경 상무, “LED백라이트를 채용한 이 제품은 소비전력은 더욱 적게, 색은 더 밝고 깊이있게 구현하며 120Hz로 빠른 영상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제품” 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의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 이라고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대표: 南鏞 /www.lge.com)가 기존 LCD TV대비 전력소비가 적고 밝기와 화질이 대폭 향상된 ‘오로라 LED백라이트’를 적용한 ’엑스캔버스 다비드 LED’(모델명: 47LG90QD, 출하가 400만원) 를 선보이며 LED백라이트 LCD TV의 대중화를 앞당긴다.


이 제품은 LED백라이트 적용으로 전력소비가 적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120헤르쯔로 스포츠 등 빠른 영상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


BLU (Back Light Unit)은 스스로 빛을 내지 못하는 LCD에서 광원역할을 하는 장치로 LED백라이트 TV는 LED소자를 광원으로 사용한다.

LED는 낮은 소비전력으로 더 밝은 빛을 내는 부품이다.


기존 LED백라이트 TV가 한화면을 96개 블록으로 분할 인식해 화면 밝기와 영상을 조절한 반면, 이 제품은 128개 블록으로 화면을 분할하여 화면의 밝기와 영상을 더욱 세밀하게 표현한다. 


풀HD에 ‘120헤르쯔 라이브 스캔’으로 빠른 움직임도 잔상이 없어 눈이 편안하다.  ‘120Hz 라이브스캔’ 기술은 1초에 120장의 풀HD 영상을 전송하는 기술로 더욱 실감나는 화면을 구현한다.


또한, LED백라이트는 전력소모가 낮아 절전 ‘아이큐그린(eyeQgreen)” 기능과 더불어 최대 70%까지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절전과 시력보호를 위해 적용된 ‘아이큐그린(eyeQ Green)’은 4,100 단계로 시청환경을 분석해 밝기, 명암비, 색감 등을 최적으로 자동 조절해 눈을 편안하게 하며 소비전력을 절감해 주는 기능이다.


이 제품은 전면 프레임에 고품격 나무무늬 디자인을, 측면 라인에는 실버(silver) 컬러를 적용하고 하단의 반짝이는 크롬 바와 스마일 모양의 전원버튼을 채용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오디오업계의 거장인 마크레빈슨이 튜닝한 인비저블 스피커는 최적의 음향을 제공한다. 


또한,  ‘클리어 보이스’ 기능을 적용, 등장인물 목소리 외 잡음을 줄이고 인물의 작은 대사까지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고화질 전송이 가능한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단자를 4개로 확대해 다양한 미디어 플레이어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LG전자 DDM마케팅팀 이우경 상무, “LED백라이트를 채용한 이 제품은 소비전력은 더욱 적게, 색은 더 밝고 깊이있게 구현하며 120Hz로 빠른 영상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제품” 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의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 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