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여름 데코 트렌드, 웨인 스콧팅 인테리어

DIY 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9. 18:50

본문

반응형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 웨인 스콧팅의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웨인 스콧팅이란 몰딩 프레임을 이용한 유럽풍 벽 장식을 말하는데, 웨인 스콧팅을 제대로 연출한 주부의 예쁜 집과 웨인 스콧팅의 다양한 데코 연출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웨인 스콧팅! 주부들이 열광하는 이유 3가지

첫째, 이국적인 분위기의 공간 연출을 할 수 있다
영화나 외국 잡지를 보면 웨인 스콧팅을 연출한 공간을 많이 접할 수 있다. 심플한 사각 프레임을 활용한 벽 장식이 세련미가 느껴지는 이국적인 분위기로 연출을 가능케 한다.
둘째, 고민스러웠던 벽 장식이 해결된다
휑하게 비어 있어 어떻게 장식해야 할까 고민스러웠던 벽 장식을 프레임만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게다가 모두 프레임을 돌릴 필요 없이 공간에 포인트 요소로 조금만 시도해도 효과 만점.
셋째, 쉽게 구입하여 간단하게 시공이 가능하다
지금까지는 웨인 스콧팅이 우리 집에는 어울리지 않고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요즘 DIY 쇼핑몰에서는 양쪽으로 45° 커팅된 몰딩들을 연결만 하면 웨인 스콧팅을 완성할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다.

웨인 스콧팅으로 꾸민 쿨 모던 스타일
화이트 벽이 깨끗하고 심플한 느낌은 주지만 공간에 생기가 없어 보이는 단점이 있다. 단조로운 화이트 코너벽에 벽지와 매치하는 웨인 스콧팅의 가장 기본적인 연출 방법을 시도했다. 허리 몰딩 아래에는 화이트 벽 위에 직사각형의 프레임을 돌리고, 위로는 스트라이프 포인트 벽지를 발라 생동감이 느껴지는 쿨 모던 스타일로 완성.

Point_ 벽 연출 시 놓치지 말아야 할 것
벽에 하는 웨인 스콧팅 연출 방법으로 허리 몰딩을 이용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에 하나다. 허리 몰딩이 벽을 반으로 가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치로 인해 공간이 주는 느낌은 많이 달라진다. 허리를 기준으로 밑으로 달면 안정감이 있고, 위로 달면 천장고가 높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벽에 연출할 때에는 프레임을 작게 하는 것보다 크게 하는 것이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니 알아두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충분한 베네치안 스타일 가구

리폼은 저렴하면서도 세련된 가구를 얻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일반 가구점에서는 만날 수 없는 독특한 스타일로 만들 수 있다. 여름과는 어울리지 않는 블랙 모던 가구의 상판에 색을 주고, 서랍 앞부분에 아크릴 거울을 붙였다. 아크릴 거울 위에 프레임을 더하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전혀 손색없고, 여름과 잘 어울리는 베네치안 스타일의 장식장이 된다.

Point_ 가구 연출 시 놓치지 말아야 할 것
가구는 열고 닫는 서랍이 있기 때문에 개폐에 방해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가장 쉬운 방법은 서랍 하나하나에 웨인 스콧팅을 연출하는 것인데, 서랍의 폭이 좁은 경우는 복잡한 디자인이 어울리지 않고 작업하기도 힘들어 디자인을 단순하게 하는 것이 좋다. 앞에서 봤을 때 전체적으로 이어지는 느낌의 웨인 스콧팅을 하고 싶다면 재단을 정확히 해 서랍이 끝나는 지점에서 몰딩도 끝나도록 한다. 그래야 개폐에 방해 받지 않는다.

우리 집의 첫인상, 현관문 리폼하기
소재나 컬러 때문에 차가운 느낌을 주는 현관문에 웨인 스콧팅을 매치하는 것은 실내 공간의 일부분임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 현관문에 사각 프레임을 방향을 바꿔 가며 붙이면 기존의 웨인 스콧팅과 다른 분위기가 가능하다. 프레임 안에 산뜻한 패브릭을 넣으면 방문처럼 보이는 효과는 물론 잘 꾸며진 현관으로 집 안의 첫인상이 좋아진다.

Point_ 현관문 연출 시 놓치지 말아야 할 것
현관문에는 우유 구멍과 도어 스토퍼, 도어록 등이 있어 웨인 스콧팅을 하기에 많은 제약이 있다. 먼저 우유 구멍 바로 위부터 웨인 스콧팅을 시작해야 가장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최대한 현관문에 있는 장애물을 피해 시공하는 것이 좋지만 그 부분을 감추거나 지나가야 한다면 스케치와 재단을 정확히 해 깔끔하게 마무리되도록 한다.


 
글 : 리빙센스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