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콤비는 일본시장에서 고품질 유모차를 제조하는 회사로 아주 잘 알려져 있다. 최근 출시된 LX-600과 LX-720 모델은 그런 고급 이미지 제고에 한몫 하고 있다.


콤비 LX-720만의 특별한 세 가지 특징을 살펴보자.


첫째는 LX-720의 현가장치(suspension)이다. 부모들은 울퉁불퉁한 길에서 유모차가 크게 흔들리면 아기들이 충격을 받을까봐 걱정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콤비 LX-720은 충격의 96%를 흡수할 수 있는 현가장치 구조를 갖추고 있다. 각 고정바퀴에 아주 큰 휠을 두 개씩 장착했다.


두 번째로 콤비 LX-720은 ‘유모차가 지하철 문에 낄 경우 이를 감지하는’ 센서를 장착했다. 지난해 유모차가 지하철 문에 끼는 사건이 여러 차례 발생하자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 것이다. 문에 낀 그 유모차에 당신 아기가 타고 있다면, 상상만으로도 정말 끔찍한 일이 아닌가? 콤비는 철도회사 이스트 재펜 레일웨이(East Japan Railway)의 엔지니어들과 협력해 이 센서를 개발했다.


마지막으로 콤비 LX-720은 유모차 내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일본인들에겐 무더운 여름 날씨가 아주 큰 걱정거리여서 습도를 낮추는데 초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 여름에 일본을 여행해 보면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특별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으니 다른 제품에 비해 좀 비싸다. LX-720 모델은 75,600엔 (685달러), LX-600 모델은 63,000엔 (570달러)이다.


출처 Inventor Spot 

댓글을 달아 주세요